이통사, 갤럭시S23 사전 개통 시작…최고가 '울트라' 인기

남궁경 2023. 2. 14. 10: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약자 절반 이상 울트라 선택…컬러는 블랙·그린 선택
제휴카드·보상프로그램 운영…활용 시 최대 128만원 할인 효과
SK텔레콤 모델들이 갤럭시S23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다.ⓒSKT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14일 삼성전자 갤럭시S23시리즈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 지난 7일부터 사전예약을 신청한 소비자는 이날부터 갤럭시S23을 사용할 수 있다. 일반 구매자 개통일은 오는 17일이다.


이번 갤럭시S23 사전예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3 울트라'로 나타났다. 색상의 경우 울트라는 블랙이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SK텔레콤에 따르면, 갤럭시S23 시리즈 중 울트라 비중이 61%로 나타났다. 그 뒤는 갤럭시S23가 21%, 갤럭시S23플러스 18%의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30~4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55%를 차지했다.


색상은 전체적으로 팬텀 블랙, 크림, 그린, 라벤더의 순이었으나 울트라의 경우 팬텀 블랙과 그린의 선호가 높았고, 갤럭시S23과 S23+의 경우는 크림 컬러가 가장 인기 있었다.


KT 사전 예약자들의 선택도 울트라였다. KT의 전체 사전예약자 54%는 울트라를 선택했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S23울트라는 블랙, 그린, 크림, 라벤더 순으로 선택이 높았으며, 갤럭시 S23과 S23플러스는 크림,블랙, 라벤더, 그린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KT 측은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으로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Double Storage)’ 혜택과 갤럭시S23 시리즈에 특화된 AP탑재 및 더욱 향상된 카메라 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예약고객들이 신청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했다.


LG유플러스 역시 사전 예약자 50%수준이 갤럭시S23울트라를 선택했다. 뒤를 이어 갤럭시 S23 모델이 약 30%, 갤럭시 S23플러스가 약 20%를 기록했다. 색상별 선택 비중은 ▲팬텀 블랙(약 30%) ▲크림(약 25%) ▲그린(약 24%) ▲라벤더(약 21%) 순으로 나타났다.


갤럭시S23울트라. 왼쪽부터 라벤더, 그린, 크림, 블랙 모델.ⓒ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통신3사는 갤럭시S23시리즈 사전개통 시작과 함께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SK텔레콤은 이날 제휴카드로 휴대폰을 할부 구매하거나, 통신료 자동이체 조건으로 할인을 받는 방법을 소개했다.


삼성 T라이트 카드는 월 40만원 실적 조건 충족 시 24개월 동안 최대 48만원 할인, 갤럭시S23 구매 시 삼성카드 신규 고객 조건으로 추가 15만원의 캐시백을 포함해 최대 6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 T라이트 카드 또한 월 30만원 실적 조건 충족 및 고가요금제 사용 유지 시 24개월 동안 최대 60만원 할인, 갤럭시S23 구매하는 신한카드 신규고객 조건으로 추가 3만원 캐시백 포함 최대 6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하나 T다운 카드와 우리 T라이트NU 카드는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통신료 자동 이체 조건의 삼성 T나는혜택 카드, 롯데 텔로SE 카드 등도 신규고객 캐시백 포함 60만원 이상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고 중고 가격을 보상받는 ‘T 안심보상’도 있다. SK텔레콤의 공식 중고 보상 프로그램인 T안심보상을 통해 갤럭시S21울트라를 반납할 경우 삼성 특별보상 금액까지 포함 시 최대 65만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T안심보상은 전국 약 2400여개의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 및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삼성디지털프라자·하이마트·전자랜드 등 양판점 800여개에 설치된 키오스크인 ‘민팃 ATM’에서 이용할 수 있다.


KT 고객은 삼성 초이스 요금제에 가입하면 버즈2프로(화이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거나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7, 탭A8, 워치5 블루투스 모델 등의 디바이스를 출고가 대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갤럭시 S23 시리즈를 구매하고 삼성 초이스 가입 후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네이버포인트 2만원을 총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BC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으로 갤럭시 S23 할부수수료를 최대 10만 7000원을 아낄 수 있고, 카드 전월 실적에 따라 매월 2~3만원씩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BC카드 외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는 각각 13만원, 12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3 사전개통에 맞춰 ‘eSIM 셀프 기기변경’ 기능을 선보였다. 기존에 갤럭시 기종을 사용하던 U+모바일 고객이 eSIM으로 기기변경을 할 경우 대리점 방문이나 자사 온라인 사이트에서 전산 등록을 할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다.


또 새롭게 업데이트 된 ‘푸시 알림 eSIM 추가 기능’으로 개통된 eSIM을 고객센터 또는 QR코드 스캔을 거치지 않고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스마트폰에 다운받을 수 있다. eSIM 셀프 기기변경 기능은 ‘One UI 5.1’ 버전 이상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갤럭시 단말 이용 고객이 갤럭시 S23으로 기기변경 시 사용 가능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