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조사원 “2023년 바다갈라짐 시간을 알려드립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이 국민의 안전한 해양활동 지원을 위해 2023년 바다갈라짐 예보시각 등을 담은 책자를 간행하고 무료 배포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3년 바다갈라짐 안내길잡이, 바다위를 걷다' 책자에는 인천 실미도·경기 제부도·충남 무창포·전남 진도·경남 소매물도 등 전국 바다갈라짐 명소 14곳의 바닷길 열림·닫힘 시각과 바닷길 여행에 참고할 수 있는 현장 사진·교통정보·주변 관광 정보 등이 함께 수록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바다갈라짐 명소 14곳 열림·닫힘시각 등 수록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이 국민의 안전한 해양활동 지원을 위해 2023년 바다갈라짐 예보시각 등을 담은 책자를 간행하고 무료 배포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3년 바다갈라짐 안내길잡이, 바다위를 걷다’ 책자에는 인천 실미도·경기 제부도·충남 무창포·전남 진도·경남 소매물도 등 전국 바다갈라짐 명소 14곳의 바닷길 열림·닫힘 시각과 바닷길 여행에 참고할 수 있는 현장 사진·교통정보·주변 관광 정보 등이 함께 수록돼 있다.
바다갈라짐은 간조(저조) 시 주변보다 수심이 얕은 지형이 해수면 위로 드러나 육지와 섬 또는 섬과 섬 사이에 길이 생기는 현상으로, 서해안·남해안과 같이 조수 간만의 차이가 크고 해안선이 복잡한 곳에서 주로 나타난다.
바닷길이 열리면 육지와 떨어져 있는 섬에 왕래할 수 있으며, 해수면 아래에 있던 다양한 생물을 직접 접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바다갈라짐 명소에는 신비의 바닷길 축제나, 조개잡이 체험장이 열리기도 해 가족 단위의 체험을 하기에 좋다.
2023년도 바다갈라짐 책자는 국립해양조사원 공식 블로그 ‘바다드림’(http://blog.naver.com/ocean_khoa)에서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250부)으로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바다갈라짐 예보는 책자뿐 아니라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과 보이는 ARS(1588-9822), ‘안전해(海)’ 앱을 통해서도 제공된다.
변재영 국립해양조사원 원장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바다갈라짐 명소에서 즐겁고 안전한 여행이 되길 바라며, 국민께서 우리 바다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