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MG더뱅킹기업’ 신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마을금고는 사업자 고객 대상 모바일 앱 서비스 'MG더뱅킹기업'을 신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MG더뱅킹기업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 대상 모바일 앱으로서, 새마을금고 자체 최초의 기업용 스마트뱅킹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사업자 고객 대상 모바일 앱 서비스 ‘MG더뱅킹기업’을 신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MG더뱅킹기업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 대상 모바일 앱으로서, 새마을금고 자체 최초의 기업용 스마트뱅킹 서비스다. 기존 기업 인터넷 뱅킹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해 약 1년에 걸쳐 신규 구축했다.
새마을금고는 ‘편리하게 또 안전하게’라는 방향성 하에 앱을 출시했으며, 신규 출시되는 MG더뱅킹기업의 주요 특징은 ▲직관적인 UI/UX ▲모바일 결재함 ▲간편인증 ▲비대면센터 등이다.
UI/UX는 사용자 관점에서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구했다. 사업자 유형별 맞춤형 메인 화면을 구성했으며, 이체 등 주요 메뉴에서 페이지 이동없이 단일 화면에서 완결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색상 및 아이콘을 사용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기업의 내부통제를 지원하기 위한 모바일 결재함을 제공한다. 사업체내 다수의 사용자가 금융업무 이용 시 결재 요청 및 승인을 통해 거래를 완결하는 서비스로서, 앱을 통한 결재 처리 및 조회가 가능하다.
개인사업자 대상 간편인증과 비대면센터도 제공한다. 1일 1000만원 이하의 소액 이체 거래에 대해 추가 인증 절차를 배제한 ‘간편패스’를 도입했으며, 간편 로그인 및 간편 출금 등이 가능하다. 또한, 비대면센터를 통해 디지털OTP 발급 및 예적금 상품 개설 등이 가능하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기존의 개인용 MG더뱅킹에 이번에 출시되는 사업자용 MG더뱅킹기업으로 새마을금고의 비대면 채널이 다각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새마을금고의 모든 개인 및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김경수 가석방 불원서'에 "양심수 코스프레…죄 짓고도 큰소리"
- EU "8K TV 규제 유예·완화 없다"…내년부터 역성장 '타격'
- MLB, 2023년 토끼의 해 맞아 '뉴 이어 래빗 컬렉션' 출시
- '10억 금품 수수' 이정근 前민주당 사무부총장 14일 첫 공판준비기일 진행
- 신한울 1호기 준공…경북 전력소비량 4분의 1 규모 전기생산
- 尹-명태균 녹취 파장은…"퇴진 투쟁 발판" "한동훈에 힘 실릴 것" [정국 기상대]
- '윤 대통령 목소리'에 뒤집어진 與…내부선 "분열은 없어야"
- 도발 임박 아니랬더니 보란듯…북한, 고체연료 ICBM 고각 발사
- 수요극 또는 단막극으로…부지런히 넓히는 다양성 [D:방송 뷰]
- AGL 짐황 대표 “구글과 제휴, 해외 골프장 예약 간편하게”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