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20가구 독점,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근린생활시설' 26일(월)부터 입찰 진행

최봉석 2022. 9. 23. 16: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일대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근린생활시설’의 공개입찰을 오는 26일(월)~28일(수)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지내상가(6개 블록, 53개 호실)는 9월 26일(월)~27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틀간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하고, 근린생활시설은 28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온라인 공개 추첨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유무와 무관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입찰보증금은 1,000만원이다. 단 1회의 입찰보증금 납부로 총 3회의 입찰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낙찰자는 입찰 당일 오후 6시 발표되며, 입찰 다음날(블록별 입찰일 및 계약일 상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근린생활시설’은 단지내상가(6개 블록, 53개 호실)와 근린생활시설(1개 블록, 25개 호실)로 조성되며, 총 78호실 가운데 일반분양 54호실을 선보인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근린생활시설’은 오는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단지 내 총 5,320가구 약 1만5,000명의 풍부한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단지내상가의 경우 오는 11월, 근린생활시설은 12월 입점 예정이다.

여기에 가시성과 개방감이 높은 전면 스트리트형으로 조성해 집객력을 극대화했다. 단지내상가는 도로변에 위치해 고객들이 보행 중에도 간판이나 매장 내부를 쉽게 볼 수 있어 유동인구의 유입이 수월하다.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생활 밀착형 MD(상품구성)도 특화할 계획이다. 권장 업종으로는 커피숍, 제과점, 편의점, 미용실, 학원, 코인빨래방 등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특화 업종이다.

아울러, 가구당 상가 면적이 약 0.4㎡로 가구 수 대비 상업시설 비중이 낮아 희소성도 높게 평가된다. 단지 규모 대비 적은 공급 호실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뛰어난 입지도 강점이다.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이 가깝고 신구대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가시성, 노출성, 접근성이 뛰어나 대규모 유동인구 유입도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기조성된 상권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자연스러운 유입이 가능하다. 위례중앙역에서 삼동역을 잇는 위례삼동선 신구대역이 제4차 국가철도망 시행계획에 포함되는 등 연장 개발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어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됨에 따라 더 많은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앞에는 단남·금상초가 있고 중·고교도 다수 분포돼 있어 학생, 교직원 등 다양한 방문객이 몰릴 수 있는 주변 환경을 갖췄다. 대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의 수요를 겨냥한 업종으로 상권 구성도 가능하다.

한편, 같은 달 29일(목) 경기도 광주시 역동 일원에서는 ‘e편한세상 광주역 단지내상가’가 2차 온라인 입찰을 진행한다.

‘e편한세상 광주역 단지내상가’는 3개 블록 총 21호실 중 금회 입찰에서 17호실을 선보이며, 소매·교육·서비스 등 생활편의시설 입점이 완료된 선임대 후매각 상가로 공실 부담이 적고 즉시 수익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단지 내 2,122가구의 고정수요를 갖췄다. 여기에 경강선 경기광주역 역세권 입지로 유동인구 유입도 유리하다. 또한 이 일대 약 49만㎡에 상업시설과 산업시설, 준주거시설 등이 계획된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미래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무르익고 있다.

전 호실 지상 1층 도로변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주출입구 방향 위주로 설계돼 상가 접근성 및 가시성도 탁월하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동선에 따라 상가와 커뮤니티를 조화롭게 배치한 원스톱 동선배치로 이용편의성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 유치원, 역동초 등이 위치한 만큼 교육 수요가 풍부해 학생 및 학부모들의 수요를 겨냥한 다양한 업종으로 상권이 이미 활성화돼 있다.

‘e편한세상 광주역 단지내상가’의 2차 온라인 입찰은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내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유무와 무관하게 참여할 수 있다. 입찰보증금은 1,000만원이며, 낙찰자는 입찰 당일 오후 6시 발표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