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한번에 냉장고 색깔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출시

천인성 2022. 9. 21. 12: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LG 씽큐 앱을 통해 냉장고 색상을 바꿀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2'에서 처음 공개돼 주목 받은 제품이다.

22일 출시되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 냉장고. LG 씽큐 앱에서 선택한 테마 색상이 냉장고에 적용된다. 사진제공 LG전자

22일부터 LG베스트샵 주요 지점에서 체험할 수 있는 신제품은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기본 색상은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다.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세트로 구성해 무드업 기능을 연동할 수도 있다.

소비자는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해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색상 중 원하는 색상을 골라 적용할 수 있다. 또 '힐링 테마', '공간 테마', '계절 테마' 등 무드업 기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LG전자 측은 "소비자가 제품 색상을 바꾸고 싶을 경우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으며,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상냉장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했다. 또 음성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는 음성인식, 음료의 풍미를 살려주는 원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 등의 기능도 갖췄다.

한편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 상공에서 드론쇼를 펼친다. 저녁 8시 30분, 10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10분간 드론 1000대가 무드업 냉장고, 서울의 전경 등을 그린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냉장고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혁신제품”이라며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의 감정까지 돌보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인성 기자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