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신동아건설 시공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 분양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주택시장에 입지 조건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생활권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분양한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이 382세대 모집에 2만1,871건의 접수를 받아 평균 57.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했다.
이 개발이 완료되면 신진주역세권 일대는 약 7,000세대를 수용하는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과 각종 생활기반 시설이 확충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최근 주택시장에 입지 조건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생활권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원스톱 생활권이란 반경 1km 내 교통, 교육, 자연, 생활 등을 품은 입지를 의미하는데 주거지와 멀지 않은 곳에서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신진주역세권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분양한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이 382세대 모집에 2만1,871건의 접수를 받아 평균 57.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했다. 앞서 10월 공급된 '신진주역세권 데시앙'도 373세대 모집에 1만3,833건의 접수가 몰려 평균 37대1 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을 달성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신동아건설이 시공하는 단지형 하이엔드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가 신규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경상남도 진주시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3층, 전용 84㎡ 단일 평형 총 10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1단지(27블록)는 전용 84㎡ 6개 타입 51세대이며, 2단지(28블록)는 전용 84㎡ 단일평형 7개 타입 53세대로 구성된다.
KTX 진주역과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진주터미널(2025년 예정)과 인접해 있다. 또, 남해고속도로와 통영대전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진주IC가 차량 약 3~5분 거리로 가까워 광역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진주역 중심상권이 도보권이며, 가호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도 가깝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은 물론 홈플러스, 롯데몰, 진주종합경기장 등 쇼핑ㆍ문화시설도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는 희망공원을 포함해 어린이공원과 무듬산 산책로 등 녹지공간이 인접하다. 은하수초등학교도 단지 인근에 자리하며, 중학교도 신설될 예정으로 학(學)세권 입지를 갖췄다. 이밖에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도 가깝다.
개발사업에 따른 인프라 확장도 기대된다. 단지가 위치한 신진주역세권은 KTX진주역 일대 96만3,203㎡를 개발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 개발이 완료되면 신진주역세권 일대는 약 7,000세대를 수용하는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과 각종 생활기반 시설이 확충될 예정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