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중심 생활권 신기동, 신흥 주거타운 부상 '여수 원더라움 더힐' 9월 분양 예정

최봉석 2022. 8. 29. 10: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각종 인프라 갖춘 전통 주거지역, 정비사업 통해 신흥 주거타운 자리매김
- 옛 고급 주거지 명성 되찾는 신기동..주거환경 개선 통해 부동산 가치 높아져

주택시장에서 지역 중심 생활권에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화하는 곳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 지역들은 이미 탄탄하게 형성된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고, 주거 인프라 확충에 대한 기대감을 바탕으로 가치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이 지역들은 재건축 등의 정비사업이 예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비사업은 대규모의 아파트들이 새롭게 조성돼 주변 환경이 이전보다 더 쾌적하게 변화되는 경우가 많다. 원도심이 신흥주거지로 거듭나는 것으로, 이러한 곳들은 주거선호도가 높아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최근 떠오르는 지역으로는 전남 여수 신기동 일대가 있다. 여수의 전통주거지로 명성 높은 이곳은 최근 2,000여 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서는 정비사업을 통해 신흥 주거타운 형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우수한 교통 환경을 누리면서 대규모 주거단지 조성을 통해 수많은 인구가 추가 유입되는 만큼, 주변 환경 개선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되고 있다.

여수 신흥주거지, 신기동 생활권 아파트…교통·편의·문화·의료 인프라 풍부

이처럼 신흥 주거타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전남 여수 신기동 생활권을 누리는 아파트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우평건설이 9월 중 선보일 예정인 ‘여수 원더라움 더힐’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전라남도 여수시 학용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9층 3개동, 전용 84㎡ 17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하고, 최대 60%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통해 주택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신기동과 인접한 입지 조건을 갖췄다. 이에 따라 신흥 주거타운의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기동의 각종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고, 여수 주요 권역으로 통하는 쌍봉로(8차선)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 여건도 갖추고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유통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여수시청, 행정복지센터, 지방법원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또한 여수한국병원, 여천전남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며 각종 문화·체육시설도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KTX여천역, 여수종합터미널, 여천시외버스정류장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광역이동도 편리하다.

자연친화 환경에 학군 및 특화설계 주목…중도금 최대 60% 무이자

숲세권 아파트이기도 하다. 단지는 바로 뒤에 비봉산이 자리하고 있는 숲세권 입지를 갖췄다. 여기에 거북선공원, 신기공원, 이순신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마련돼 있어 입주민들은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 환경도 훌륭하다. 단지는 신기초등학교를 비롯해 시전초, 여선중, 여천고, 전남대 캠퍼스 등 모든 학군이 가깝다. 여기에 신기동 내 갖춰져 있는 학원가 이용도 용이해, 자녀들이 학업에 열중하기 적합하다는 평가다.

우평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선호도가 높은 단일면적 84㎡로 조성된다. 또한 전 세대 4Bay, 남향위주 배치 설계로 적용돼 실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여기에 펜트리 공간, 드레스룸 특화 등을 통해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최상층 세대에는 다락층도 함께 조성돼 폭넓은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을 위한 혜택도 제공된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하고, 중도금 최대 60%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을 통해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 시공사 우평건설은 1989년 창립 이후 전국적으로 다방면에서 굵직한 실적을 이어왔다. ‘동탄2신도시 우평 라비엔파크 오피스텔’, ‘시흥은계지구 우평라비엔 상업시설’, ‘수원 파장동 우평원더라움 아파트’, ‘경북도청 안동 라비엔 오피스텔’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견본주택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