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부동산시장 활황세..'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 정당계약 25일 시작

최봉석 2022. 4. 25. 08: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부동산시장이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는 가운데 최근 분양을 시작한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도 단기간 완판이 점쳐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5일(화)과 6일(수) 청약접수를 받은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가 207가구 모집에 560명이 청약해 평균 2.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 가운데,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의 정당계약 시기가 다가오면서 다시 한번 화제를 낳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당계약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

강원도 강릉시 부동산시장이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는 가운데 최근 분양을 시작한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도 단기간 완판이 점쳐지고 있다.

실제, 강릉시 부동산시장의 열기는 뜨거웠다. 한국부동산원이 지난 3월에 공개한 ‘전국주택가격동향’을 살표보면 올해 3월 강릉시 아파트 평균매매가격은 지난 해 2월보다 무려 33.0%나 오른 가격이다. 전국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같은 기간 24.9% 올랐다는 점을 감안하면 굉장히 선전한 셈이다.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 투시도, 출처: 삼부토건]

분양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5일(화)과 6일(수) 청약접수를 받은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가 207가구 모집에 560명이 청약해 평균 2.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는 2013년 이후 강릉시 주문진읍 일대에 공급된 아파트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이다. 또, 주문진 일대에서 가장 많은 청약통장을 확보한 아파트로 이름을 올렸다.

이 가운데,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의 정당계약 시기가 다가오면서 다시 한번 화제를 낳고 있다. 뜨거운 청약열기 만큼 계약도 단기간 완판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아쉽게 당첨기회를 놓친 낙첨자들에게도 관심사다. 계약률 여부에 따라 예비당첨자들의 당첨 가능성이 점쳐 지기 때문이다. 선착순 분양을 기다리는 대기수요까지 감안하면 해당아파트의 계약은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아파트는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엔 근린공원(약 1,000여 평)이 조성돼 있어 입주민들은 집 앞에서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또 이 아파트가 위치한 곳은 지대가 높고 고층 건물이 거의 없어 중간층 이상에선 동해바다 조망(일부세대 제외)도 가능하다. 게다가, 에메랄드빛 바다와 백사장이 펼쳐진 지역 명소 주문진해수욕장과 영진해변도 차량을 통해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서측에는 오대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단지와 맞닿아 있는 7번 국도를 통해 강릉 도심을 비롯해 양양과 속초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주문진 시외버스 종합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을 통해 주변 주요 도시로 이동할 수 있다.

KTX강릉역(2018년 개통)과 ‘서울양양고속도로(2017년 개통)’가 개통되면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서울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강릉역까지 1시간대로 주파할 수 있게 되면서다. 광역도로망도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다. 영동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등을 통해 전국 주요지역으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한편,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는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총 234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3㎡형 86가구, △77A㎡형 70가구, △77B㎡형 18가구, △84㎡형 60가구 총 234가구다.

강릉시는 지방 비규제지역에 해당하므로 계약 후 전매가 가능한 데다가 대출자격요건도 까다롭지 않다. 또, 삼부토건은 계약자들에게 중도금 60% 무이자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정당계약은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