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용 오피스텔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 분양 중..수요자 눈길

곽태호 2022. 2. 7. 1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탑건설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사림동 163-1,2번지에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를 분양 중이다.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는 지하 3층 지상 10층 전용면적 23~46㎡ 총 286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는 자주식 351대, 기계식 64대 총 41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여러 커뮤니티시설과 오피스텔 주 출입구 옆 조경 및 휴게시설을 비롯해 3층 '옥상정원', 4층 '루프테라스' 등이 조성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용면적 23~46㎡ 총 286실..3베이 설계풀옵션 빌트인시스템, IoT서비스 제공KTX 창원중앙역 도보권, 관공서·병원·대학교 등 배후수요 풍부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 조감도 사진제공 : 유탑건설>

유탑건설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사림동 163-1,2번지에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를 분양 중이다.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는 지하 3층 지상 10층 전용면적 23~46㎡ 총 286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타입 별로는 23㎡ 166실, 25㎡ 50실, 43㎡ 8실, 46㎡A 14실, 46㎡B 14실, 46㎡C 21실 46㎡D 13실이다.


이 오피스텔은 창원중앙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부산 부전역에서 경남 창원시 마산역까지 이어지는 복선전철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2023년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창원에서 부산까지 약 30분 대에 이동 가능하다. 이 외에도 25번 국도와 14번 국도가 인접해있고, 남해제1고속지선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김해와 마산, 부산 및 대구 등의 지역 진출입이 용이하다. 인근 원이대로 및 중앙대로 등으로 창원 시내 권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창원대가 도보권에 있고, 신월중, 신월고, 토월초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소나무공원, 어울림공원, 신월공원, 퇴촌천 등 공원시설까지 풍부하다.


경남도청과 경남의회, 경남지방경찰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으며 한국전력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남교육청, 창원보건소, 한국은행경남본부 등의 공공기관도 가깝다. 무엇보다 지난해 3월 사업지 바로 앞에 지하 4층~지상 9층 1008병상 규모의 한양대학교 창원한마음병원이 개원해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파트 못잖은 설계도 돋보인다. 3베이 구조로 통풍과 채광을 높이고, 일부 호실에는 복층 및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1~2인 가구가 생활하기 좋은 소형평형으로 구성되며, 총 7가지 타입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내부에는 냉장고와 세탁기, 전열교환식 환기시스템, 전기쿡탑, 에어컨 등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해 깔끔한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동시에 입주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또한 앱으로 조명과 냉난방, 가전을 제어하는 IoT 시스템을 지원한다.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는 자주식 351대, 기계식 64대 총 41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여러 커뮤니티시설과 오피스텔 주 출입구 옆 조경 및 휴게시설을 비롯해 3층 ‘옥상정원’, 4층 ‘루프테라스’ 등이 조성된다. 또한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근린생활시설에는 병·의원 및 약국, 일반음식점, 대형프렌차이즈 등의 입점이 예정됐다.


아파트 대비 규제에서 자유로운 것도 강점이다. 오피스텔은 보유하더라도 아파트 청약 시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고,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주택임대사업자 등록도 가능해 여러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오피스텔의 분양권은 취득세 및 양도세 산정 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세금 절감이 가능하다.


특히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는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부담을 크게 덜었으며, 10년 임대수익 보장제를 도입해 공실 위험을 낮추고 수익의 안정성을 높였다.


한편,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