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한방스마트그린파머전문가과정 수료식' 외 [대학소식]

최태욱 2021. 11. 17. 16: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1.11.17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하고, 동의한방촌사업단에서 시행한 경북농민사관학교 한방스마트그린파머과정 수료식이 최근 대구한의대바이오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종수 경북도농축산유통국장, 조흥구 경북농민사관학교장, 김수민 대학원장, 신영준조합장(2020자랑수런도민상수상자), 정극원 교수(한국헌법학회 회장),황관식 교수(건강ceo과정 운영교수), 박찬국 농식품유통과장, 박소영 경북농민사관학교 교육운영팀장, 과정장인 서용숙 교수와 교육생 25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종수 국장은 수료식 인사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고, 경북 농업 선진화를 선도할 한방 스마트그린파머 전문가양성 과정생들의 수료를 축하한다”며 “인류가 발전시켜온 가장 오래된 과학 분야가 바로 농업”이라고 말했다.

조흥구 농민사관학교장은 경북농민사관학교 교육 운영과정 현황과 교육성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목표와 비전을 자세하게 소개하며 수료생들의 향후 역할을 강조했다.

최용구 책임교수(경산동의한방촌장)는 “1년에 걸친 교육과정을 오늘 수료하지만 이는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과 도전이 되어야 한다”며 “교육과정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정보는 한방 바이오 융복합 산업영역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선진 농업인이 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소리를 연주하다’ 개최

내 삶의 치유를 위한 뮤직 ‘소리를 연주하다’ 모습. (대구한의대 제공) 2021.11.17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최근 성인학습자 대상으로 내 삶의 치유를 위한 뮤직 ‘소리를 연주하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평생교육융합학부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뮤직엔타퓨전음악학원장 배진주 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성인학습자들의 삶과 학업에 힐링이 될 수 있도록 뮤직, 숟가락 난타, 컵난타 등을 선보였다.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평생교육융합학부 재학생들의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성인학습자들의 문화갈증을 해소하고 코로나 블루를 치유할 다양한 음악의 향연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신종일(47) 학생은 “음악은 사랑이기에, 치유가 되며 그 치유를 통해 상처 뒤에 숨겨져 있던 자신을 더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힘을 주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한의대는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환경을 반영해 산업체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주말 및 사이버 수업, 성인학습자 전담지원센터 운영 등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생활 전 영역에 걸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학생홍보단, ‘수시모집 홍보성과 시상식’ 진행

시상식 후 단체 사진. (대구한의대 제공) 2021.11.17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최근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수시 모집 입시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 홍보단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생교육융합학부(과) 12명, 산림비즈니스학과 9명, 메디푸드HMR산업학과 4명에 대한 모범상과 공로상 시상이 학부(과)별로 진행됐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학생홍보단은 성인학습자로 구성됐다. 

수시 및 정시모집 입시 지원을 위한 홍보활동, SNS 홍보활동, 교내 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기선(51) 학생은 “지금 대학생활이 너무 만족스러워 주위 사람들에게 이야기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홍보로 이어진 것 같다”며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홍보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학생 홍보단의 적극적인 입시홍보 활동으로 수시 모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활을 하면서 겪었던 즐겁고 좋은 일들을 주위 사람들에게 홍보해 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 졸·재직자로 구성된 단과대학이다. 성인학습자를 위해 주말수업(토), 온·오프라인 수업, 실무 중심의 수업,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 등 성인친화적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한풍제약·위드팜과 교류협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한풍제약 조인식 대표, 변창훈 총장, 위드팜 이상민 대표. (대구한의대 제공) 2021.11.17
대구한의대와 한풍제약, ㈜위드팜은  지난 9일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변창훈 총장과, 조인식 한풍제약 대표, 이상민 위드팜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소개 및 협약서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순으로 진행됐으며 협약식 후, 글로벌 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 투어가 이어졌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기술정보의 공유 및 상호 시설, 장비 및 기자재 활용을 통한 제품개발과 산업화에 기여 ▲기업 성장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연구개발, 기술자문 및 재직자 교육, 기업 전문가의 대학 내 프로그램 적극 참여 ▲인재 양성을 위한 취·창업 중심의 공동 협업 ▲학생 현장실습 &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의 적극 참여 ▲임상시험 수행 지원 및 산업화 연구 협력 등이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상호협력을 통해 한방화장품 및 한약제 분야에서 연구와 사업화의 시너지 효과를 얻어 공동 번영의 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풍제약은 국내 최초 한약제제 전문기업으로, 한약제형개발 및 생산과 산업의 육성, 발전에 박차를 가하며 세계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며, 위드팜은 의약품 도소매 및 약국 체인사업 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해 론칭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