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 iF디자인 어워드 수상자 온라인 강연

송금종 2021. 8. 31. 17: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 기반 커리어 플랫폼 기업 원티드랩은 31일 자사 커리어 콘텐츠 구독서비스 '원티드플러스(Wanted+)'에서 '2021 iF 디자인 어워드가 선택한 한국 디자이너들' 강연을 공개했다.

이번 강연은 iF 디자인 어워드 한국 담당자를 비롯해 올해 수상한 디자이너 9명이 연사로 나서 30분씩 9개 세션을 진행한다.

원티드플러스 정기구독 이용자와 학생들을 위한 'iF 디자인 탤런트 어워드(DESIGN TALENT AWARD)' 국내 참가자라면 강연을 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연·교육 콘텐츠 플랫폼 '원티드플러스'서 오픈
수상 팁·출품 방식 공개
"커리어 콘텐츠 더욱 확대, '토탈 커리어 솔루션' 제공할 것"
iF 한국지사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인공지능 기반 커리어 플랫폼 기업 원티드랩은 31일 자사 커리어 콘텐츠 구독서비스 ‘원티드플러스(Wanted+)’에서 ‘2021 iF 디자인 어워드가 선택한 한국 디자이너들’ 강연을 공개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3대 디자인상이다. 

출품 부문은 제품·패키지·커뮤니케이션·인테리어·프로페셔널 콘셉트·서비스디자인·건축·UX(이용자 경험)·UI 등 9가지다.

이번 강연은 iF 디자인 어워드 한국 담당자를 비롯해 올해 수상한 디자이너 9명이 연사로 나서 30분씩 9개 세션을 진행한다. 대회 출품 방식과 수상 팁은 물론 수상한 프로젝트도 생생하게 공개한다.

원티드플러스 정기구독 이용자와 학생들을 위한 ‘iF 디자인 탤런트 어워드(DESIGN TALENT AWARD)’ 국내 참가자라면 강연을 볼 수 있다.

연사는 ▲이지환 iF 한국지사장 ▲지연지 iF 한국지사 매니저 ▲홍태원 현대자동차 현대디자인이노베이션실 UAM디자인TFT팀장 ▲김동현 현대디자인이노베이션실 UAM디자인TFT 연구원 ▲이상진 디스트릭트홀딩스 부사장 ▲전수진 바이널씨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본부장 ▲김영선 바이널씨 디자인그룹 그룹장 ▲박경식 아키모스피어 대표소장 ▲김보영 크레비스파트너스 신시어리 사업부 프로덕트 디렉터 ▲박지현 익선다다 트랜드랩 대표 ▲황세준 글림 CEO 다.

홍태원 현대자동차 팀장은 인간중심 디자인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홍 팀장은 스타일링이 아닌 사용자 관점에서 UX를 고민하고 주어진 환경 속에서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설명한다. 

디자이너로서 현장에서 답을 찾으며 민첩하게 대응하는 해결방법을 이야기한다.

이상진 디스트릭트홀딩스 부사장은 예술과 기술 융합이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기회에 주목한다.

홀로그램쇼·로봇카페·VR테마파크·미디어아트전시 등 상업과 예술 경계를 넘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시도한 경험을 전하며 세상과 소통을 원하는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인사이트를 전한다.

그 밖에도 디지털 프로덕트의 전 과정에 대한 이야기·B2B 시장에 맞는 제품전략·도시를 바꾸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브랜드 스토리 등 트렌드를 짚어주며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강연이 준비돼있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원티드플러스 콘텐츠는 빠르게 현업에 적용하도록 실무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선호도와 만족도를 조사해 차별화된 커리어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song@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