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KT SK LG 인터넷·티비(TV) 설치 당일 현금지원

이현남 2021. 2. 17. 0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 서비스 이용 비중이 약 9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현함 관계자는 "기존 인터넷 상품 만료 시에는 기존 통신사 재약정보다는 통신사를 변경하여 신규 가입하는 것이 더 많은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KT, SK, LG 등 통합 상담서비스를 통해 고객에 최적화된 인터넷속도, 인터넷TV 결합상품 추천으로 서비스 만족도는 물론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까지 줄일 수 있도록 컨설팅 해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_당현함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 서비스 이용 비중이 약 9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에 따르면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튜브(62.3%) △넷플릭스(16.3%) △페이스북(8.6%) 순이다. 유튜브, 넷플릭스, 페이스북 등 글로벌 OTT 서비스 점유율이 88.2%에 이르렀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급성장하면서 국내에서 가장 먼저 OTT 사업에 뛰어들었던 국내 이동통신3사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과 KT올레는 자체 OTT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힘을 싣고 있다. 반면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 등 기존 글로벌 OTT 업체들과 제휴를 맺는 형태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3사간 전략의 차이를 보였다.


이에 따라 인터넷티비(IPTV) 결합상품 가입 신청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가 직접 많은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연락해서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을 비교하고 알아보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가입 경로는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소비자는 모든 통신사의 다양한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요금제, 결합할인과 사은품 혜택 등을 비교해 합리적인 가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업체간 인터넷가입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허위 또는 과장 광고로 고객을 현혹하여 계약을 유도하고, 이후에 현금과 사은품 등을 지급하지 않아 피해를 보는 사례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와 같은 분쟁에 연루되지 않기 위해서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승인을 받은 업체인지와 사업자등록증, 홈페이지 설치 후기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국내 대표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은 한국정보진흥협회(KAIT) 심사를 통과하고 판매 승인을 받은 전문 업체로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KT올레(케이티올래),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3사 통합 상담이 가능하며 전문 상담원을 보유하여 전문적인 상담으로 소비자 패턴에 맞는 최적의 요금으로 인터넷티비(인터넷TV)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2012년부터 4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설치 사은품 당일 지급 및 지급 명단과 800개 이상의 인터넷설치 후기를 공개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은 각 통신사 본사의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과 비교해 평균 10만 원 이상 많은 최대 46만원(인터넷TV 결합상품 가입 시)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등으로 불리고 있다.


당현함 관계자는 “기존 인터넷 상품 만료 시에는 기존 통신사 재약정보다는 통신사를 변경하여 신규 가입하는 것이 더 많은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KT, SK, LG 등 통합 상담서비스를 통해 고객에 최적화된 인터넷속도, 인터넷TV 결합상품 추천으로 서비스 만족도는 물론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까지 줄일 수 있도록 컨설팅 해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당현함’의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안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