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 아파트 규제 피한 투자자들 관심 집중

파이낸셜뉴스 2020. 10. 15. 09: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오피스텔, 아파트에 비해 규제로부터 자유로워 반사이익 누려.. 수도권 중심으로 각광
- 검단신도시 관문입지 오피스텔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 10월 중 합정동 홍보관 개관 예정


연이은 주택시장의 규제로 인해 수도권 오피스텔 시장이 풍선효과를 누리고 있다.

실제 수도권의 오피스텔 시장은 6.17대책에 7.10대책까지 연이어 발표되면서 거래량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상가정보연구소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 전국 오피스텔 거래량은 4,504건을 기록해 지난해 동월 2,742 대비 64.3%(1,762건) 증가했다. 이는 해당 통계가 집계된 2006년 7월 이래 기준으로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이러한 오피스텔 시장의 풍선효과는 수도권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분기별 오피스텔 가격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0년 3분기 전국 오피스텔 매매가격이 0.06% 하락한 반면 수도권은 0.02% 상승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서울은 0.12%, 경기는 0.03% 상승했으나 울산(-0.82%), 부산(-0.42%) 등의 지방(-0.38%)에서는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뿐만 아니라 수도권 오피스텔은 전세가격, 월세가격까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금리 기조와 전월세상한제 시행 등으로 아파트 전세가격이 상승하면서 수요자들이 오피스텔 시장으로 유입되고 있기 때문이다. 전국 전세가격이 0.27% 상승한 가운데, 수도권은 0.35%로 더 높은 폭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월세가격 역시 전국은 0.07% 상승했으며, 수도권은 0.13%의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이는 잇단 규제로 인해 아파트로 인한 투자가 사실상 어려워지면서 비교적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오피스텔 시장으로 투자자들이 몰려들고 있는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0%대의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투자자들의 뭉칫돈이 부동산 시장으로 흘러 들어오는 가운데, 부동산 규제를 피한 오피스텔 상품은 탁월한 대안 투자처로서 각광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검단신도시의 관문입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 역시 아파트에 집중된 규제를 피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는 검단신도시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검단사거리역 앞에 들어서는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신도시의 높은 미래가치와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최근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검단신도시는 인천 서구의 대표 도시로 떠오르는 곳이다. 인천 서구 1118만1000㎡ 부지에 총 7만4735가구가 들어설 예정인 검단신도시는 향후 인구 18만여 명을 품을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보다 지리적으로 서울에 더 가까이 위치하며, 청라경제자유구역과 서울을 잇는 거점 도시의 역할도 기대되는 만큼 발전 가능성이 큰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는 ㈜한강그룹이 이러한 검단신도시의 관문입지에 선보이는 고급 오피스텔로 풍부한 교통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인천 2호선 검단사거리역까지 도보 5분 거리의 초역세권으로 서울 주요 도심 및 인천권 주요 산업단지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2분 거리에 버스정류장, 외곽순환도로 등이 있어 한강신도시 및 서울 진, 출입이 편리하며, 향후 인천 1,2호선이 연장되고 공항철도와 9호선이 직결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는 검단신도시 및 마천지구와 인접한 입지로 인천 서구의 부동산 시장 상승세를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검단 산업단지 등 약 3만 3천 여명의 근로자를 포함한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특히, 주택소유나 청약통장 유무에 영향 받지 않는 오피스텔상품으로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워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고급 오피스텔이라는 이름에 맞게 입주민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들이 갖춰질 예정이다. 최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휘트니스 커뮤니티에, 간단한 파티가 가능한 루프탑 라운지까지 조성돼 고품격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상업시설 ‘더 엘’에 헬스와 뷰티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하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기대되며, 단지 인근에 극장, 대형마트, 병원, 상업시설, 먹거리타운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고품격 유러피언 클래스를 선사하는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원당동 824-5에 위치하며, 서울 지역 관심 고객들을 위해 10월 중 합정동에서도 홍보관 오픈을 준비 중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