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분양' 막을 방법은?.. 김현미 "대안 마련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로또 분양'에 대한 대안을 마련 중이라고 설명했다.
김 장관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토부 업무보고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업무보고에서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 장관에게 "분양 아파트를 공급할 때 집값을 크게 낮춰 공급하되 사후에 발생할 시세차익들을 확실하게 환수할 수 있는 제도적인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 장관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토부 업무보고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업무보고에서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 장관에게 “분양 아파트를 공급할 때 집값을 크게 낮춰 공급하되 사후에 발생할 시세차익들을 확실하게 환수할 수 있는 제도적인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김 장관은 “공공택지지구 공급은 임대 아파트를 원칙적으로 35% 이상 하게 돼 있고 분양 아파트의 경우 사후의 시세차익을 특정인이 독점한다는 우려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어떤 방안이 좋을지 여러 고민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김 장관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도로 추진 중인 정부 테스크포스(TF)의 공급대책 발표 시점에 대해서는 “일단 법안이 먼저 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발표시기가 확정되지 않았음을 시사했다.
그는 고밀도 개발이나 재개발·재개발에 따른 개발이익 환수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7·10 부동산대책을 통해 공공 재개발 등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며 “다만 자세한 것은 TF에서 논의 중이라 다 답변드릴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
☞ 가수 김정민, 생활고 어땠길래… "슬프고 울적"
☞ 김혜수 어머니 '빚투'… "채무가 무려 13억?"
☞ 김민형, 재벌2세와 '열애'… 호반건설 대표?
☞ 김종민 "아들 문제 가만 있겠냐"에 장제원 '얼음'
☞ '중독·환각' 에토미데이트 구입한 아이돌… 누구?
☞ 박준형♥김지혜 이혼설?… "신혼 때부터"
☞ 62세 진미령, 나이 잊은 동안 비결은 '이것'
☞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 나디아 파크스와 열애
☞ "역시 트바로티" 김호중 흑백사진, 카리스마 '뿜뿜'
☞ 안재현, 이혼 후 첫 근황… '노란 머리' 엄지척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