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향 합류! <비긴어게인> 레전드 무대 모음.zip

권민지 2020. 7. 13. 12: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현, 헨리, 이하이, 정승환 모두 "침 흘리며 봤다"는 소향의 <비긴어게인 코리아> 버스킹. + 무대를 부셨다는 건 바로 이런 것! 레전드 공연들 다시 보기.

지난 12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비긴어게인 코리아〉에 새로운 멤버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수현과 정승현이 “어릴 적 선생님 같은 분” “제 또래 노래하는 친구들에게는 교과서 같은 분”이라 말하는 보컬리스트 소향. 짧은 예고 영상 공개만으로도 최단기간 조회 수 10만 뷰를 돌파할 만큼 큰 기대를 불러모았죠. 그리고 드디어 공개된 풀버전 버스킹에서 역시는 역시! 남다른 클래스를 증명했습니다.

팝의 여왕 휘트니 휴스턴이 부른 영화 〈보디가드〉의 OST ‘I will always love you’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에 수현, 헨리, 이하이, 정승환 모두 “가수가 되기 위해 태어난 사람 같다” “침을 흘리며 봤다” “같은 공간에서 들으니까 소름이 끼쳤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으니까요.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 중

+비긴어게인 레전드 무대 다시 보기

예능인 헨리 말고 아티스트 헨리,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의 ‘Believer’ 커버

소향의 합류 외에도 이번 〈비긴어게인 코리아〉는 특별했습니다. 바로 포항 제철소라는 무대 때문이죠. 창립 이래 최초로 제철소 내부에서 진행된 공연일 뿐만 아니라 2차 감염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위한 위로의 의미를 담았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었던 버스킹. 헨리는 포항 제철소라는 공간 분위기를 그대로 녹여낸 새로운 레전드 무대를 만들었습니다.

갓정현 일어나셨다, 시아(Sia)의 ‘샹들리에’ 200% 커버

일단 박정현, 아니 ‘갓정현’이 부르면 다 레전드라는 말이 있을 정도죠. 게다가 박정현이 일어서 노래한다면? 의심의 여지 없이 무한재생감이죠. 원곡이 워낙 명곡이라 쉽게 커버했다가는 망신 당하기 십상인 ‘샹들리에’ 역시 시아가 들어도 놀랄 지경. 뭐, 조회수부터 압도적이니까요. 무려 1천만입니다.

p.s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일본 가수 히로타 아이카가 부르는 샹들리에를 연관 추천해주는데, 흠, 비교 감상 해보면 귀 정화는 기본, 절로 애국심이 차오를 거예요….

이소라와 정승환, 날 울리지마~ 이소라의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 듀엣

1절 시작 “난 너에게 편지를 써. 모든 걸 말하겠어” 정승환의 애달픈 목소리에 한번 놀라고 2절 이소라의 첫 소절 “난 욕심이 너무 깊어. 더 많은 걸 갖고 싶어” 부분에서 연륜과 내공에 감탄할 수밖에 없는 무대. 유튜브로 보는 데도 숨죽이며 감상하게 되는 가슴 절절한 곡이죠. 일단 보고 나면 그날은 온종일 이소라의 지난 곡들을 정주행 하게 될 레전드 무대. 이건 노래가 아니고 시, 목소리가 우리를 울립니다.

이수현인가 디즈니 공주인가,〈비긴어게인〉 최다출연 꿀음색

헨리와 함께 〈비긴어게인〉 최다 출연 중인 악동뮤지션 이수현의 꿀음색 클립이 무려 조회 수 6백만을 기록했습니다. 듀엣으로도, 솔로로도, 무슨 노래를 불러도 반짝반짝 맑은 음색이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주죠. 왠지 듣다 보면 내가 착해지는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