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미래사업 선도할 청년위 구성.. 주제선정·아이디어 제안 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미래 주역인 청년층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발굴·확대하기 위해 'LH 청년위원회'를 구성하고 7월5일까지 청년위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LH가 청년 주거지원, 희망상가 등 다양한 청년층 대상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의사결정 과정에 청년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청년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위원회는 LH가 청년 주거지원, 희망상가 등 다양한 청년층 대상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의사결정 과정에 청년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청년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LH는 전국 단위로 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앞으로 이를 총괄하는 자문단과 사무국 또한 위촉·운영할 계획이다.
LH에 관심 있는 만 19~39세 청년이면 누구든지 위원회에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권, 경기·강원권, 충청권, 전라·제주권, 경상권 등 5개 권역에서 총 81명을 모집한다.
행복주택 등 LH 입주자나 LH희망상가 입점청년, 관련 활동가는 우대해 선발한다.
지원방법은 LH 홈페이지 및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을 통해 7월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를 거쳐 7월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위원들은 오는 7월부터 내년 12월까지 18개월 동안 활동하며 LH의 모든 사업을 대상으로 주제 선정부터 아이디어 제안까지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박동선 LH 미래혁신실장은 “청년의 의견을 담아 사업을 계획하고 그 사업이 청년을 비롯한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펜벤다졸 복용' 김철민, 간에 퍼진 암 사라졌다?
☞"둘이 뭐하는 거야?"… 뒤엉킨 두 모델 '야릇해'
☞박신혜, 연인 최태준과 잘 만나냐는 질문에…
☞'반지의 제왕' 배우 이안 홈 별세… 그는 누구?
☞53세 엄정화 다이어트 비법 '키토제닉 식단' 무엇?
☞임영웅과 영웅시대… '실력도 眞 인성도 眞'
☞허경환, 명품 복근 공개… 양세형 "실제 본 복근 중 제일"
☞엄정화 나이 몇살?… 50대 무색한 동안미모 '여전해'
☞'트바로티' 김호중에 들끓는 '잡음'…누가 꽃길 막나
☞천인우·이가흔 '포착'… 팔짱 끼고 걷는 중?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