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홀로그램, 두산 베어스 굿즈 '3D 볼륨 홀로그램 폰 케이스' 선보여

2020. 5. 14. 1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베어스의 공식 굿즈인 '3D 볼륨 홀로그램 휴대폰 케이스'가 두산 팬들을 위한 이색 굿즈로 화제다.

이 케이스는 3D 볼륨 홀로그램을 이용한 첫 상용화 제품으로 최신 홀로그램 기술을 사용해 실제 사물이 휴대폰 안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베어스의 공식 굿즈인 ‘3D 볼륨 홀로그램 휴대폰 케이스’가 두산 팬들을 위한 이색 굿즈로 화제다.

이 케이스는 3D 볼륨 홀로그램을 이용한 첫 상용화 제품으로 최신 홀로그램 기술을 사용해 실제 사물이 휴대폰 안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위닝시리즈 디자인과 두산 엠블럼이 조화롭게 디자인돼 빛과 시선에 따라 입체적인 3D 홀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다.

3D 볼륨 홀로그램은 실제 사물을 보는 것과 유사한 입체감과 현실감을 제공하는 차세대 영상기술이다. 어떠한 장비 없이 빛과 시선의 이동에 따라 3D를 표현할 수 있어 육안으로 생생한 3D 형상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두산베어스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하고, 올해 우승을 기원하는 홀로그램 케이스는 홈컬러인 화이트와 어웨이컬러인 네이비로 구성됐다. 갤럭시S8과 아이폰7,8의 기종을 지원하며 한교홀로그램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매할 수 있다.

케이스 제작을 맡은 한교홀로그램(대표 박성철)은 국내 유일 3D볼륨홀로그램 양산 기술을 보유한 회사다. 홀로그램의 상용화와 대중화를 위해 휴대폰 케이스 등을 꾸준히 출시하며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박성철 한교홀로그램 대표는 “두산베어스 폰 케이스에 이어 아이돌 굿즈 등 기업들과 콜라보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당사의 최첨단 홀로그램 장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홀로그램 제품을 만나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교홀로그램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원색홀로그램 제작에 성공했다. 이어 홀로그램 제작 분야에서만 20건의 특허를 등록했고, 추가로 7건을 현재 출원하는 등 기술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이다. 지난 2013년부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문화기술(CT) R&D 사업에서 국보급 문화재 44점을 홀로그램으로 복원해낸 바 있다.

디지털전략부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