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평택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Edu'

곽태호 2020. 3. 5. 10: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떠오르는 고덕신도시의 성공 신화 이어가는, 제일풍경채의 2번째아파트 분양소식에 수요자들 이목집중
ⓒ제일건설

한 지역에서 동일브랜드를 가진 대단지 아파트가 연이어 공급에 나서 인기를 얻고 있다. ‘시리즈 아파트’ 라고도 불리는데, 기존 1차의 성공사례를 토대로 상품성 및 입지가 이미 검증됐기 때문에 추후 공급 단지들도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게다가2차,3차단지의 공급이이어지면서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를 형성하거나브랜드 타운을이루기도 한다.


시리즈 아파트는 통상 약 천 세대 이상의 규모로 건설되는 경우가 많아 대규모 자본이 투입되고, 장기간, 순차적으로 분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공능력이 우수한 것은 물론 브랜드 평판도 탄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대규모 시리즈 아파트를 내놓기가 힘들다. 이런 이유로 공공택지가 아닌 이상 대형 건설사 중심으로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


대표 성공사례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수원 아이파크 시티’다. 해당 단지는 1단지부터 9단지까지 약 7000세대로 이뤄져 지역 내 대규모 단일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며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해당지역은 과거에 비선호 지역으로 꼽혔지만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이 들어서면서 완전히 탈바꿈해 브랜드에 따라 지역과 상품의 가치가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 사례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시리즈 아파트의 경우,선례가 결과가 좋다면 후속 분양은 이미 지역 수요자들에게 신뢰가 쌓여있는 상태에서 시작을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성공이 보장돼 있을 수 밖에 없다”며, “대규모 단지의 경우 건설사는 브랜드 파워를 잘 보여주며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더 각인시킬 수 있고 수요자 또한 해당 상품에 대해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 말했다.


지난 2017년 4월,고덕 신도시에서 분양에 나섰던 ‘고덕 국제 신도시 제일 풍경채 센트럴’ 1차 아파트는 84.09 대 1의 청약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하며 화제를 모았다.이 기록은 역대 고덕 신도시에서 분양한 단지 중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로 아직까지 깨지지 않고 있다. 특히,고덕 신도시에서 공급에 나선 브랜드 아파트 중 최다인 1022세대의 브랜드 프리미엄의 대단지 아파트를 분양 했음에도 높은 청약률을기록했다.


1차단지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제일건설㈜에서는고덕신도시에 듀타운 제일 앞자리에 ‘고덕신도시 제일 풍경채 2차Edu’를 분양을 앞두고 있다. 분양 전부터 탁월한 입지환경과 뛰어난 브랜드 가치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이번2차 단지의 경우877세대 분양 예정으로 역시 타 브랜드 아파트에 비하면 많은 세대를 분양하는 것이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는 고덕신도시 A41블록에 들어서며,지하 1층 ~지상25층,9개동, 총877세대 규모로, 전용75~84㎡의 면적으로 공급에 나선다.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위주로 구성됐다.


단지 내부로는 차는 전부 지하에만 주차할 수 있게 하여 자녀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게 조성한다.지상에는 친환경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입주민들이 산책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단지가 고덕신도시의 중심에 들어서는 만큼 계획돼 있는 다양한문화·행정시설을 누릴 전망이다. 경기도 남부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전당’과 박물관, 도서관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평택시청이 이전 예정인 고덕신도시 행정타운도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간선 급행버스인 BRT정류장이 위치할 예정이다. 고덕신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노선으로 버스전용차로, 도착정보 안내 시스템을 활용해 편리하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BRT를 이용해 수도권 전철1호선 서정리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광역 교통망 접근도 간편하다.


‘고덕신도시 제일 풍경채 2차 Edu’는 교육 특화구역인 에듀타운 맨 앞자리에 위치해 자녀교육을 위한 ‘학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에듀타운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국제학교 및 특목고 등이 계획돼 있으며 해외 유명명문 대학 캠퍼스및 교육시설까지 유치할 계획이기 때문에 12년 이상의 도보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에듀타운과 더불어 단지 바로 앞에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상업시설도 들어설 예정으로 고덕신도시 최고의 입지환경을 누릴 수 있다.


‘고덕신도시 제일 풍경채 2차 Edu’는 오는4월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데일리안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