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초등생 대상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행연합회는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금융관념을 길러주기 위해 학년별 교과 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하고 오는 9일부터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i-scream)과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경제맨 레이스 개발을 통해 은행연합회 금융교육이 중‧고등교육에서 초등교육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외연을 확장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은행연합회는 앞으로도 은행권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학교 수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학년별 교과와 연계…i-scream 플랫폼 통해 제공
은행연합회는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금융관념을 길러주기 위해 학년별 교과 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하고 오는 9일부터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i-scream)과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i-scream은 초등 교사 12만명을 회원으로 보유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전체 초등학급의 95%가 매일 수업시간에 활용하고 있다.
경제맨 레이스는 돈의 개념부터 지출과 저축, 용돈관리, 환율, 금리 등 기본적인 경제·금융상식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총 20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실제 교사가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주제마다 영상(애니메이션)과 교안(활동지)이 포함돼 있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은행연합회는 그 동안 금융뮤지컬, 찾아가는 금융교육멘토단 등 중·고등학생 대상 오프라인 금융교육을 실시해 왔으나, 조기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비해 초등학생을 위한 정규 교육과정 부재와 양질의 콘텐츠가 부족한 점을 감안해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은행연합회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 추진을 위해 은행권 금융교육을 상징할 수 있는 금융교육 브랜드인 뱅크 코치를 도입, 연합회를 포함한 은행권의 온·오프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경제맨 레이스 개발을 통해 은행연합회 금융교육이 중‧고등교육에서 초등교육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외연을 확장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은행연합회는 앞으로도 은행권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학교 수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라운드 종료된 KBL..관중 24.3% 증가
- 롯데, 2020시즌 재계약 완료..강로한 82.8% 인상
- 강혜원 소속사 에잇디 "접대 의혹, 우리와 무관"
- 주담대 금리 내림세..코픽스 지표 일제 하락
- 은행권, 대한적십자사에 사랑나눔 성금 등 6억원 전달
- 은행연합회 90년사 발간..김태영 회장 "금융 新 전환기"
- 尹-명태균 녹취 파장은…"퇴진 투쟁 발판" "한동훈에 힘 실릴 것" [정국 기상대]
- '윤 대통령 목소리'에 뒤집어진 與…내부선 "분열은 없어야"
- 도발 임박 아니랬더니 보란듯…북한, 고체연료 ICBM 고각 발사
- 수요극 또는 단막극으로…부지런히 넓히는 다양성 [D:방송 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