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값 보상, 재산권 침해"..3기신도시 주민 등 憲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기 신도시 예정지 주민 등이 포함된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가 강제수용에 따른 헐값보상이 재산권 침해라며 헌법소원을 청구했다.
공전협은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토지보상법)' 시행규칙 제23조가 위헌이라며 헌법소원심판청구서를 제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헌법소원심판청구서 제출에는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고양 창릉지구, 성남 서현지구 등 12개 지역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3기 신도시 예정지 주민 등이 포함된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가 강제수용에 따른 헐값보상이 재산권 침해라며 헌법소원을 청구했다.
공전협은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토지보상법)’ 시행규칙 제23조가 위헌이라며 헌법소원심판청구서를 제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헌법소원심판청구서 제출에는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고양 창릉지구, 성남 서현지구 등 12개 지역이 참여했다.
임채관 공전협 의장은 “정부 사업으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는 것도 억울한데 위헌적 조항으로 재산권을 침해당하는 일이 반복돼선 안된다”며 “헌법소원을 통해 토지보상법 시행규칙을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혁준기자 awlkwon@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수 안하면 사지 썩는다" 사진으로 본 화성연쇄살인
- 하리수 근황, 치명적인 섹시美..입술이 키스를 부른다
- '화성연쇄살인사건' 유력 용의자 이춘재..'청주처제살인사건' 수법 비교해보니
- 서유리 '앞치마 수영복?' 안보면 후회할 터질듯한 몸매
- 서동주, 섹시폭발 비키니 '숨막히는 뒤태' 대방출
- 아스카 키라라의 '새빨간 유혹' 이 몸매 절벽보다 아찔해
- 사유리 "엉덩이 너무 예뻐요" 뉴욕까지 매료시킨 S라인 섹시 매력
- 정선아 '아찔 비키니'로 시선 올킬, 섹시폭발 S라인 전격공개
- 전월세 상한제 도입 추진..89년 '전셋값 급등' 재연되나
- 외교안보 갈등설에 '반성문' 쓴 김현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