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가보드래요 을매나즐겁게요'..2019 강원도 가을 여행주간

춘천=서승진 기자 2019. 9. 10. 14: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가보드래요 을매나 즐겁게요(강원도로 가볼까요. 얼마나 즐겁게요)."

강원도는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12일부터 29일까지 18일간 도내 18개 시·군 전역에서 가을 여행주간을 시행한다.

도는 '강원도 가보드래요 을매나 즐겁게요'라는 주제로 '가을 여행주간 강원도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12일부터 29일까지 18일 간 도내 18개 시·군 전역에서 가을 여행주간을 시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횡성에서 열린 안흥찐빵축제에서 참가자들이 찐빵만들기 체험을 하는 모습이다. 횡성군 제공

“강원도 가보드래요 을매나 즐겁게요(강원도로 가볼까요. 얼마나 즐겁게요).”

강원도는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12일부터 29일까지 18일간 도내 18개 시·군 전역에서 가을 여행주간을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에 집중된 관광 수요를 사계절로 분산시키는 등 새로운 여행수요를 창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여행주간 주제는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 날’이다. 이 기간 관광지, 음식점, 박물관 등 총 19곳을 무료 또는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입장할 수 있다. 할인정보는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는 ‘강원도 가보드래요 을매나 즐겁게요’라는 주제로 ‘가을 여행주간 강원도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30세대 SNS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강원여행 ‘놀자투어’, 이색체험이 가능한 당일치기 투어 ‘보자투어’, 캠핑족을 대상으로 한 ‘자자투어’ 등 총 3개의 투어상품을 운영한다.

일부 시·군에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벌인다. 원주시는 강원감영과 행구수변공원 등 야간경관시설을 중심으로 한 원주 야경투어와 함께 강원감영 취고수악대 수문병 교대식을 진행한다. 태백시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 등 주요관광지를 배경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 횡성군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횡성 호수길 생태테마여행 등 총 6개의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주간 도내 곳곳에서는 풍성한 축제도 열린다. 20~22일 정선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 23일~10월 6일 강릉예술축전, 26~29일 2019양양송이축제, 27~29일 제13회 횡성 안흥찐빵축제, 28일 2019 원주 황장목 소나무길 걷기대회, 28~29일 제54회 속초 설악문화제 산악페스티벌 등이 이어진다.

정일섭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가을 여행주간 도내 곳곳의 특별이벤트와 할인 인센티브는 여행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거리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