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금어기 끝난 햇꽃게 앞다퉈 판매

안민구 2019. 8. 21. 14: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안민구]
[21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고객들이 ‘가을 꽃게’를 살펴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대형마트들이 일제히 금어기가 해제된 '가을 햇꽃게' 판매에 나섰다.

이마트는 22일부터 활 꽃게 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전국 80개 점포에서 꽃게(200g 내외) 3마리에 99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신선도 강화를 위해 수조 판매 방식을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수조 판매는 고급 어종에 사용하는 것으로 수산물을 활어차로 유통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최적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마트가 활꽃게를 판매하는 것은 약 1년 만이다. 봄 꽃게 철인 올해 5∼6월에는 어획량 감소로 시세가 급등하면서 활 꽃게 대신 전년도에 비축한 냉동 꽃게를 판매했다.

롯데마트도 22일부터 28일까지 가을 햇꽃게를 전 점에서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안정적인 물량 공급을 위해 10척의 꽃게 선단과 사전 계약을 맺고 전북 부안과 충남 태안 등 서해 주요 항구에 수산물 상품기획자를 상주시키며 물량을 확보했다. 롯데마트는 28일까지 150톤의 꽃게를 선보이고, 10월 말까지 지속해서 할인 행사를 열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산지 직송 '가을 꽃게'를 오는 23일까지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그동안 가을 꽃게의 산지 계약 어가 확대와 물류 인프라 구축에 힘쓴 결과 올해에는 역대 최대인 전국 홈플러스 139개 매장에 당일 직송 판매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홈플러스는 이와 함께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전용 용기에 포장해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올해는 금어기 직후 잡힌 신선한 꽃게를 전국 홈플러스 매장 어디에서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돼 더 많은 고객이 매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nang.co.kr

제시카, 中 연예매니지먼트와 20억대 소송서 패소 “계약 불이행”

구혜선, 법률대리인 통한 첫 공식입장서 “이혼 의사 없다” 재확인

양현석, 조만간 경찰 소환조사…판돈규모·도박횟수 관건

'비자 거부 위법' 유승준, 9월 파기환송심 앞두고 “진실 밝혀진다”

2019 MAMA, 홍콩·일본 개최지 보류..전면 재검토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