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순천 한신더휴' 이달 분양

배경환 2019. 6. 5. 1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신공영이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복성지구에서 '순천 한신더휴'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지하 3층~지상 18층, 아파트 14개동, 총 975가구로 이뤄진 '순천 한신더휴'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선호도 높은 판상형 설계가 적용돼 통풍과 채광 효율성을 높였다.

단지를 둘러싼 풍부한 녹지공간은 '순천 한신더휴'의 최대 장점이다.

한편 '순천 한신더휴' 견본주택은 순천시 풍덕동에 마련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신공영이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복성지구에 내놓는 '순천 한신더휴' 조감도 /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한신공영이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복성지구에서 '순천 한신더휴'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지하 3층~지상 18층, 아파트 14개동, 총 975가구로 이뤄진 '순천 한신더휴'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선호도 높은 판상형 설계가 적용돼 통풍과 채광 효율성을 높였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67㎡ 84가구 ▲75㎡ 171가구 ▲84㎡A 551가구 ▲84㎡B 49가구 ▲102㎡ 120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를 둘러싼 풍부한 녹지공간은 '순천 한신더휴'의 최대 장점이다. 인근 왕의산·웅방산·서산이 자리한 가운데 단지 주변으로 1600㎡ 규모의 완충녹지가 마련될 예정이다. 2.5km 길이의 단지 둘레길도 조성된다.


단지 옆으로는 축구장의 38배 규모, 약 27만㎡에 달하는 생태문화지구가 자리 잡는다. 생태문화지구 조성 계획에는 캠핑장과 뮤지컬공연장·미술관·숲속공연장 등 문화복합시설, 서바이벌 체험장·숲속 놀이터·광장·산책로 조성이 포함돼 있다. 순천시는 이곳에 국립민속박물관 순천 분관 유치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9개 테마공원과 놀이터 6곳, 피트니스 센터, 작은 도서관, 숲속 어린이집, 실내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 내 상가 3개동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지 내에서도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단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실내에는 최첨단 홈네트워크와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원패스 키를 활용, 주차 및 공동현관 출입과 승강기 자동 호출이 가능하다. 가구 내 월패드를 통해 주차 위치도 확인할 수 있다. 멀티센서는 가구 내 온습도와 소음, 유해가스, 미세먼지 등을 감지해 알려준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눈에 띈다. 순천~광양을 잇는 순광로와 순천~여수를 잇는 무평로가 가까이 있어 여수국가산업단지 및 순천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순천 IC'가 위치해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도 쉽다.


한편 '순천 한신더휴' 견본주택은 순천시 풍덕동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