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대학교 대학본관․창의교육센터 개관

2019. 5. 28. 11: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성대학교(총장 권민희)는 개교 40주년을 기념하여 신축해 온 대학본관 및 창의교육센터를 완공하고 5월 23일 뜻깊은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에 완공된 대학본관과 창의교육센터는 3년전 개교 40주년을 맞이하면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학내 창의교육공간의 확충 요구와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본관의 역할과 위상이 필요하다는 학내 여론에 힘입어 건설이 추진되어 왔는데, 마침내 2년 6개월의 긴 공정 끝에 이날 개관에 이르게 된 것이다.

대학본관과 창의교육센터는 각각 연건평 1,922평과 1,295평의 철근 콘크리트 건물구조로, 대학본관은 6층(지하 1층 포함)이고, 창의교육센터는 4층 규모로서 통합관리시스템 적용 인텔리전트건물로 신축되었다.

대학본관에는 법인과 총장실, 주요 행정부서가 각각 배치되어 대학본부의 기능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본관에 입주한 학과에는 첨단 멀티미디어실을 구축하여 디지털 교육환경을 완비하고 있다.

특히 1층에는 대학의 설립이념과 역사 및 대학의 현재를 조망할 수 있는 ‘역사홍보관’이 마련되어 재학생들은 물론 대학 내방객들에게 대학의 발전 역사와 미래 비전을 이해시키는 등 향후 대학의 홍보 및 교육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그리고 창의교육센터는 제4차 산업혁명이 몰고 올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그 핵심동력인 창의융합교육을 실현하고, 나아가 새로운 교육 성과모델을 창출하는 역할을 위해 건립되었다. 이에 따라 온라인콘텐츠제작실, 창의공방, 비행실습 교육장 등이 차례로 구축되게 되면 이곳에서 4차 산업교육에 대응하는 연성대학교만의 다양한 창의 융․복합교육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건축된 두 개의 건물은 기숙사와 컨벤션홀 등이 설치된 연곡문화센터와 취업지원 커리어라운지 등이 자리한 학생복지센터를 선형적이면서도 수직적 구조 형태로 연결함으로써 네트워크 공유와 소통에 중점을 둔 개방형 공간을 창출하였다.

이에 따라 학생들을 위한 교수학습과 휴식이 공존하는 생활문화 복지공간이 크게 확충되었는데, 특히 학교기업 카페 플래닛37, 연성별마당, 통통계단, 야외테라스가 학생들의 쉼과 여유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공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파티셰&바리스타 실습실과 식음료 실습실이 이곳에 추가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관된 대학본관과 창의교육센터는 한국감정원으로부터 녹색건축인증과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을 각각 인증받아 건물의 완성도와 건축미를 자랑하게 되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