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 후 푸석해진 모발이 고민이라면?

2019. 3. 25. 13: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염색 후 현타를 극복하라이미지 변신은 물론이고, 헤어진 남친을 잊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헤어 컬러를 바꾸는 것만큼 좋은 건 없다. 단점은 기분 전환과 동시에 확실하게 모발이 상한다는 것이다. “헤어 염색은 화학 성분을 통해 머리카락의 큐티클 구조를 무너뜨린 다음 그 안에 색소를 넣는 원리기 때문에 모발 손상이 불가피합니다.” 정성희 부장의 설명. 건강한 모발을 지키기 위해서는 시술을 피하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불가피하다면 컬러 모발 전용 리컨스트럭터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색소가 들어 있어 염색 컬러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동시에 염색하는 동안 부서지는 유황 결합체 사이를 이어 컬러 시술로 인한 손상 모발을 반영구적으로 복구해주는 제품이다. 원조 격이라 할 수 있는 올라플렉스(Olaplex)가 대표적. 케라틴 성분 트리트먼트제와 마찬가지로 그저 큐티클에 일시적으로 ‘달라붙는’ 듯한 효과일 수 있으나 적어도 들뜬 큐티클을 차분하게 정리하고, 모발의 갈라진 부분을 감싸 더 이상의 손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막아주는 것만은 확실하다.

오가니스트 내추럴 모로코 아르간 오일 영양 트리트먼트 1만3천원 약산성 처방의 트리트먼트.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스마트본드 컨디셔너 3만원대 시술 효능이 있는 컨디셔너.

freelance editor 김희진 writer 캐시 파우니 photo Getty Images, 최성욱 assistant 김효정 web Design 조예슬

<!--@ServiceURL:http://cosmopolitan.joins.com/article/RetArticleView.asp?strArtclCd=A000010503&strFCateCd=ABAB-->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