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창업박람회 in 대구경북] 본도시락

창업취재팀 2018. 12. 3. 18: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창업취재팀]
배달과 단체에 강해 상권 영향 적고 안정적 영업 가능해 소자본 창업자에게 각광 받아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배달도시락과 단체도시락에 강세를 나타내면서 창업 강자로 떠올랐다.

본도시락은 단체 주문과 같은 B2B 업무를 전담하는 특별영업팀을 운영,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직접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다. 기업 제휴나 단체영업을 전담하면서 대규모 주문을 직접 관리, 가맹점 혼자서 대응하기 힘들었던 단체주문 건을 본사에서 직접 분배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해 가맹점 매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본도시락은 또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해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에 외부 배달 대행업체의 배달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등 적극적인 지원으로 배달 매출이 높아져 이면도로 등 임대료가 낮은 지역에도 입점이 가능해 소자본 창업자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도시락 아이템의 특성상 계절과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아 안정적인 창업 및 경영이 가능한 것도 한몫했다.

뿐만 아니라 중앙 CK(Central Kitchen) 시스템을 통한 반찬 공급으로 위생 및 품질, 맛의 표준화를 실현함은 물론 운영의 편리성까지 잡았다. 본도시락 관계자는 “앞으로도 본도시락은 가맹점의 행복창업을 위해 현장상담 및 상권분석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창업취재팀

“워마드는 정신병” 산이, 관객 비매너에 일침

“도의적 책임질 것” 이영자, 가족 사기 논란 잠재울까

[단독]유연석·손호준, 나영석PD 새 예능 “최지우·양세종 참여”

김규리, 비키니 뒤태..콜라병 몸매 인증

[화보] 킴 카다시안, 가슴 간신히 가린 아찔 드레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