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아쉬운 '무도'..'유면조' 유재석 빅웃음+최고의 1분 남창희

황소영 2018. 3. 11. 08: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황소영]
'무한도전' 유재석이 인간문화재급 '유면조'로 변신해 안방극장의 빅웃음을 책임졌다. 시도 때도 없이 춤판을 펼치며 흥을 폭발했다. 최고의 1분은 '랜선계 유재석' 남창희의 클로징 장면이었다.

10일 방송된 MBC 리얼버라이어티쇼 '무한도전' 560회에는 랜선친구들의 미션을 수행하며 아바타 봄나들이를 즐기는 '보고 싶다 친구야!' 특집으로 꾸며졌다.

1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무한도전' 1, 2부는 전국 기준 8.8%, 11.3%, 수도권 기준 9.2%, 12.0%를 기록했다. 또한 TNMS에 따르면 1, 2부는 전국 기준 11.4%, 13.1%, 수도권 기준 14.7%, 15.9%로 2부 시청률은 토요일 전체 예능프로그램 중 부동의 1위를 나타냈다.

'랜선 MC계 유재석'으로 활약을 펼친 남창희가 센터로 나선 마지막 단체 클로징 인사 장면은 13.8%로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더욱 꽉 찬 웃음을 선사했다.

특집 '보고 싶다 친구야!'는 SNS 메신저 채팅방에 모인 랜선 친구들의 미션에 따라 멤버들이 봄나들이를 떠나는 방식으로 펼쳐졌다. 미션은 각 멤버들의 랜선 친구들이 보고 싶은 모습들을 투표로 결정한 후 이를 멤버들이 직접 수행했다.

'무한도전' 멤버들은 SNS 메신저 채팅방에 모인 김제동, 지상렬, 김민종, 김종민, 박나래, 남창희의 모습에 깜짝 놀라며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 멤버들의 특별한 봄나들이를 위해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멤버들을 위한 첫 번째 봄나들이 미션은 동대문에서 봄옷 쇼핑을 하는 것이었다. 유재석은 농민의 날 스타일, 조세호는 황진이, 하하는 건달, 남은 멤버들은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의 씨름부로 변신했다. 유재석은 가발과 얼굴 낙서로 화가 난 '인면조'를 떠오르게 만드는 비주얼로 시선을 강탈했다. 씨름 대결이 이어졌다. 조세호의 노래에 맞춘 유재석의 '유면조' 춤사위는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무한도전' 다음 예고 영상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 은메달리스트 국가대표 컬링팀 컬벤져스와 '무한도전' 멤버들의 모습이 등장해 기대감을 높였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바람 좀 쐬고 올게”…아내에게 발견된 故조민기 마지막 행적

정일우, SNS에 추모글 게재… 논란 후 삭제

이시영, 빅뱅 승리에 ‘모유 비누’ 선물 ‘논란’

유아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화형식’ 영상

조민기, “학생들과 가족에게 미안”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