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션2' 엑소 '파워' 리메이크..EDM 사운드 어떻게 변할까

황지영 2017. 10. 18. 10: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황지영]
엑소 '파워'가 리메이크 된다.

18일 SM에 따르면 엑소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 곡 '파워' 리믹스 버전이 SM ‘STATION’(스테이션) 시즌 2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리햅(R3HAB), 대시 베를린(Dash Berlin), 임레이(IMLAY), 숀(SHAUN) 등 4명의 특급 DJ가 각자의 개성 넘치는 사운드로 재해석한 총 4가지 버전이다.

EDM 장르의 원곡을 퓨처 베이스, 트랜스, 트랩,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등 다채로운 색깔로 재탄생시킨 만큼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세계 최고의 DJ를 선정한 ‘DJ 맥 톱 20(DJ Mag Top 20)’에 7년 연속 이름을 올린 네덜란드 출신의 유명 DJ 겸 프로듀서 리햅, 해외 유명 EDM 레이블 아르마다 뮤직(Armada Music) 소속의 트랜스 DJ 대시 베를린, 지난 8월 두 번째 EP 앨범 ‘SHURAI’(슈라이)를 발표한 국내 베이스(Bass) 뮤직의 떠오르는 신예 임레이, 락 밴드 칵스(KOXX) 멤버이자 DJ 및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 숀이 보여줄 새 '파워'에 궁금증이 모아진다.

엑소는 지난 7월 정규 4집으로 컴백해 '코코밥'과 '파워'로 국내외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정규 앨범 4연속 음반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해 ‘쿼드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대기록을 썼다.

황지영기자

[인터뷰] 조덕제 “여배우B 사전 동의없이 녹취…성추행 증거 활용”

[이슈IS] 에드 시런 측 “양팔 전체 부상으로 내한공연 연기”

배우들, 상위 1% 하위 90% ‘빈익빈 부익부’ 심각

리즈 위더스푼 “16세에 할리우드서 성추행 당했다”

새삼스럽지 않은 ‘배수지 전성시대’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