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OnlyLiveOnce] 홍콩·프랑스·괌·일본 .. 황금연휴 여행 미리 찜하세요

송덕순 2017. 7. 21. 0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장 10일, 직장인에게 그야말로 ‘가을 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올해는 12년 만에 가장 긴 추석 연휴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월 2일 하루만 추가로 휴가 를 내면 추석 명절 3일에 개천절과 한글날 이 더해져 10일 동안 쉴 수 있다. 황금연휴를 두 달 앞둔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여행준비는 ‘하루라도 빨리’ 예약하는 것이다. 국내대표 직판여행사 참좋은여행이 10월 연휴 기간을 실속 있게 활용한 여행상품 시리즈를 선보였다. 100% 출발 확정 상품으로 지역별로 다양한 상품을 확보하고 있어 여행 기간을 결정한 후 취향에 따라 여행지를 고를 수 있다.

참좋은여행이 추천하는 추석 연휴 해외여행 베스트4

합리적 여행 준비, 홍콩·마카오 세미 패키지

야경이 아름다운 홍콩의 번화가 모습. [사진 참좋은여행]
패키지여행의 저렴한 가격에 1일 이상 자유 일정을 더한 세미 패키지 상품은 합리적인 경비와 여유로운 일정까지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급 호텔에 전체 일정동안 숙박하는 홍콩과 마카오 세미 패키지 여행은 항공사 별 다양한 출도착 시간 덕분에 선택의 폭이 넓다. 단체 관광 일정으로 홍콩의 소호 거리, 스탠리 마켓, 빅토리아 피크에서 야경 감상 등이 포함된다. 마카오에서는 세나도 광장, 베네시안 리조트 등을 둘러본다. 하루 자유 시간 동안에는 블랙 트러플 오일, 로즈잼 등 홍콩만의 독특한 기념품을 구입하거나 근교 여행지인 심천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

참좋은여행이 선보이는 홍콩·마카오 세미 패키지여행은 9월 29일 금요일 저녁부터 연휴 마지막 날까지 매일 출발 가능하다. 10월이면 덥고 습한 홍콩의 한여름 날씨도 한풀 꺾여 관광하기 나쁘지 않다. 문의 참좋은여행 홍콩팀.

장기간 여행 기회에 프랑스 완전 일주

중세의 모습을 잘 간직한 남프랑스의 생폴드방스(saint paul de vence), [사진 참좋은여행]
올해 황금연휴인 추석에는 9박10일 장기간 여행도 문제 없다. 일주일 이상 필요로 하는 유럽도 거뜬하게 다녀올 수 있다. 최근 유럽여행 트렌드는 ‘한 나라 가기’다. 유럽을 이미 다녀온 베테랑 여행객이나 여유로운 일정을 선호하는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단일국가 일주 상품이 주목 받고 있다.

역사에 길이 남을 예술가와 관련 깊은 관광지 외에도 독특한 건축 양식이 돋보이는 곳이 많다. 전시회로 승화된 석회암 채석장 까리에르 드 뤼미에르, 역사도시 카르카손, 수많은 화가들이 작품의 무대로 삼았던 에트르타 등이 여행자로부터 인기가 높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그림엽서 같은 프랑스의 소도시를 둘러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다. 고흐·샤갈·모네 등 유명 예술가들이 살았던 도시와 작품 속의 풍경을 직접 만날 수 있다. 참좋은여행이 추석 연휴 맞이 프랑스 예술 기행 9박10일 상품을 선보인다. 9월 30일, 10월 2일 이틀 동안 출발한다. 한 나라 일주 상품인 만큼 관광지별 자유 시간이 충분해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문의 참좋은여행 서유럽팀.

자녀와 함께 가족 여행 최적의 여행지 ‘괌’

가족이 머물기 좋은 괌의 리조트. [사진 참좋은여행]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여행이면 괌이 제격이다. 괌에는 어린이 취향에 맞는 워터파크 시설이 돋보이는 리조트가 많다, 여기에 세계 명품이 즐비한 아웃렛도 많아 쇼핑하는 재미까지 있다. 참좋은여행이 괌 대표 리조트를 엄선해 ‘베스트 리조트(BEST RESORT)’ 시리즈로 이벤트 혜택을 더해 선보인다.

괌은 청정 자연 지역으로 정글과 바다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야생 돌고래를 찾아보며 낚시와 스노클링을 즐기는 밀리언 크루즈 탑승, 원주민과 함께 어울리는 정글 어드벤쳐, 세계적인 마술쇼 샌드 캐슬쇼 등이 있다.

9월29일 금요일 저녁을 시작으로 9월 30일부터 10월5일 까지 매일 출발 가능하다. 출도착 시간에 따라 3박5일, 4박5일 일정이 있다. 항공편은 티웨이항공이나 대한항공을 이용한다. 괌 웨스틴 리조트에 전체 일정 숙박하며, 오션뷰 객실 업그레이드, 무료 조식, 아동 모래놀이세트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의 참좋은여행 괌사이판팀.

비행 부담 없는 알찬 2박3일, 일본 예술기행

일본 다카마쓰에 있는 리쓰린 공원. [사진 참좋은여행]
가까운 나라 일본은 비행시간이나 여행비용의 부담 덜한 여행지다. 특급 온천 호텔에 묵으며 맛있게 먹고 편하게 쉬는 여유로운 예술 기행은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도 적합하다. 일본의 자연·건축·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나오시마와 역사적인 문화재가 풍부한 다카마쓰 등을 둘러본다.

나오시마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일본의 유명 건축가인 안도 타다오의 베네세 하우스와 낡은 가옥을 고쳐 미술 작품화한 이에 프로젝트 등이 있다. 다카마쓰는 에도시대 초기 풍의 일본 귀족 정원 리쓰린 공원이 대표적이다.

9월 29일 10월1일~6일 연휴 기간 중 6일 동안 출발한다. 고즈넉한 나오시마와 다카마쓰 등 주요 관광지 외에 특별 체험으로 사누끼 우동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사누키 우동의 본고장 다카마쓰 나카노 우동학교에서 우동을 만들고 맛보는 일정이 포함된다. 대한항공이나 에어서울로 왕복 이용한다. 가격은 89만9000원부터다. 문의 참좋은여행 일본팀.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아' 다르고 '어' 달라…통역의 달인이 본 혈맹 논란

文정부 '부자 증세' 카드 꺼냈다…당·청 '잘 짜인 각본'

최저임금인상 후폭풍…사회복지 예산 수천억 늘어날판

팔 걷는 트럼프, 北제재 어디까지…최후 군사옵션 보니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 자타공인 1위는 어디?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