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대 전용창고 제공하는 '태전파크자이'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캠핑·스포츠·계절 용품 등 쉽게 보관 가능한 세대별 창고 무상 제공
3면 발코니 설계 및 알파룸 공간 등 공간활용 극대화한 평면 선보여
소형 아파트는 수납공간이 부족하다? 부피가 큰 짐을 보관하기 힘들다? 요즘 건설사들이 소형 아파트의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내보이고 있다. GS건설이 경기 광주시 태전7지구 13블록과 14블록에서 분양 중인 '태전파크자이'는 광주시 첫 '자이(Xi)' 브랜드답게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광주시 최초로 각 세대별 전용창고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최근 가족 구성과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생기는 물품 등의 정리와 보관이 쉽도록 전 세대에 전용창고를 무상으로 도입한 것이다. 경기 광주시 아파트들 가운데 전용창고를 제공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전용면적 60㎡이하의 주택이 전체의 60%를 차지하는 등 소형 아파트의 비중이 높은 아파트로, 수납공간을 확보한 GS건설의 세밀함이 돋보인다.
전용창고는 지하주차장에 설치되기 때문에 차에서 바로 레저용품 등을 꺼내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엘리베이터를 통해 지하주차장까지 바로 연결돼 계절용품 등을 옮김에 있어 편리하다. 이밖에 도난 당하기 쉬운 자전거 등도 쉽게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평면 부분에서도 공간 활용을 위한 혁신적인 설계가 적용됐다. 일부 가구에 3면 발코니 설계를 적용, 발코니 확장 시 더 넓은 서비스면적을 사용할 수 있게 해 개방감 및 공간 여유를 극대화 시켰다. 또한 서재실이나 취미공간 등 원하는 공간으로 꾸밀 수 있는 알파룸도 일부 가구에 도입된다.
또한 소형 아파트에서는 보기 드문 대형 드레스룸이 조성되고, 이 외에도 다양한 수납공간이 계획돼 있어 부피가 큰 생활용품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주방에도 공간활용을 위한 설계가 적용된다. 'ㄷ'자 형태로 주방을 구성해 동선의 편리함은 물론, 공간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자이(Xi)에서 누릴 수 있는 첨단시스템도 돋보인다. 세대환기시스템(전열교환기)과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에너지사용량 모니터, 일괄제어 스위치 등이 설치로 입주민은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200만 화소급 CCTV와 적외선 감지기, 방범형 도어 카메라 및 월패드 방범녹화(블랙박스) 등이 있어 안전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주차공간을 일반 주차공간인 2.3m보다 넓은 2.4~2.5m 공간을 적용해 주차 시 편의성을 더했으며 승강기 호출 시스템으로 집안에서 승강기를 호출할 수 있어 승강기 대기시간도 줄일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소형 아파트 선호도가 높은 만큼, 입주 시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수납공간을 강화시키고 공간 활용을 극대화 시켰다"며 "GS건설이 광주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이기 때문에 더욱 상품과 설계에 신경을 써 프리미엄 아파트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총 668가구로 13블록은 지하 3층~지상 17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328가구, 14블록은 지하 3층~지상 18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340가구로 이뤄진다. 경강선 경기광주역을 이용해 분당, 판교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 단지가 중심상업지구 앞에 조성되며, 태전초, 광남초, 광남중 등의 학교도 인접해 있다.
또 11.3 부동산대책 최고 수혜 단지답게 수요자의 비용 부담을 줄인 계약조건도 눈에 띈다. 우선 계약금 500만원(1차)정액제로서 초기자본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1차 계약금은 계약 시 납입하며, 2차 계약금 납부 시기는 계약 후 1개월 후 이다. 또한 향후 금리인상을 대비한 3.4% 확정금리(이자후불제)가 적용돼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금융부담을 최대한 낮췄다.
특히 비용 부담 없는 전매 프로그램이 도입된다. 1차 중도금 납부기간 전 분양권 전매 신청이 가능하도록 해 투자의 효율성을 높였다. 일반적인 아파트의 경우 전매제한이 풀리는 시점(11.3정부규제 제외 지역 기준 수도권 6개월, 공공택지 1년)은 대게 일정 회차 부분의 중도금 납부기간이 지난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반면 이 아파트는 전매제한이 풀리는 6개월 보다 2개월 뒤인 8개월 후 1차 중도금 납부예정으로 계약금 10%만으로도 전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현재 전용 60㎡는 분양이 마감됐으며, 전용 59㎡A, 59㎡C, 84㎡는 곧 마감을 앞두고 있다. 전용면적별, 동별로 마감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방문 후 잔여 동호수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입주는 2019년 8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 산 4-1번지에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현재 태전지구에서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태전 2차', 효성의 '태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도 분양 중에 있다.
김원기기자 kaki1736@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녹슨차를 새차로' 속인 아우디..소비자 '분통'
- 심장질환 경고 6가지 증상, '부글부글' 스트레스 유발요인 6가지는?
- 스타벅스 커피값 비싼 이유 있었네
- 명성황후 실제 모습?..118년 전 미국 신문에 삽화 공개
- '경악' 실제 원피스 섬 존재?..원피스 9기 화제
- 암 자가진단 10가지 증상, 암 예방 컬러푸드 5가지는?
- 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체지방 빨리 없애는 10가지 TIP'
- '세상에이런일이' 신경섬유종 심현희씨, 130cm·30kg 가녀린 체구 "안타까워"
- '세계 1위 폭풍성장' 한국여성 평균키 162.3cm..남성 평균 174.9cm
- 매켄지 체조, '수건 한 장이면 끝' 전신 스트레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