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행복주택에 스마트 공동현관 도어시스템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행복주택의 주민편의성 향상과 입주민의 공동체 활성화 등을 위해 '휴대폰을 사용한 스마트 공동현관 도어시스템'을 서울가좌 행복주택에 시범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스마트 공동현관 도어시스템 이용을 위해 휴대폰 앱을 통해 커뮤니티, 관리업무지원, 전자투표 및 설문, 소음측정 등의 기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방서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행복주택의 주민편의성 향상과 입주민의 공동체 활성화 등을 위해 '휴대폰을 사용한 스마트 공동현관 도어시스템'을 서울가좌 행복주택에 시범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 공동현관 도어시스템은 현재의 공동현관 출입통제시스템 기능에 휴대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 양손에 짐을 들고 있어도 공동현관문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개방돼 큰 호응이 기대됩니다.
아울러 스마트 공동현관 도어시스템 이용을 위해 휴대폰 앱을 통해 커뮤니티, 관리업무지원, 전자투표 및 설문, 소음측정 등의 기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LH는 행복주택 스마트 공동현관 도어시스템은 서울가좌 행복주택에 설치 후 기술 실증을 통한 모니터링과 입주민들의 만족도 조사 등을 거쳐 확대 적용할 방침입니다.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원순 긴급 회견 통해 "국민 우롱" 朴대통령 개각에 '수사 받으세요'
-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 "콘크리트 지지층마저 무너졌다"..위험수위
- 남태현 "건강 문제로 팬들 걱정"..급기야 숙소 떠나 고향으로?
-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요절'.."음악을 지독히도 사랑했는데.."
- 대검청사에 포클레인 돌진.. "최순실 때문에"
- 아프간 시아파 사원서 총기 테러로 18명 사망..IS, 배후 주장
- '수요미식회', 권혁수-정소민-온유의 샌드위치 맛집은?
- 노벨상 오스미 교수 "10∼20년 후엔 日서 노벨상 못 나올 것"
- '아빠본색' 이창훈, 복귀 앞두고 다이어트 돌입 "12kg 감량할 것"
- 남태현 건강 문제 "무엇보다 회복이 중요해"..잠시 팬들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