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단독주택 용지 특별 분양 개시

이용수 2016. 10. 25. 11: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지 주변 연이은 분양 대박.. 단독주택용지 중 최고 입지
저명인사들의 줄 이은 계약행진, 분양면적 261~505㎡로 구성

하이빌리지


시재건설과 에이치아이건설은 광교신도시 내 최고의 단독주택용지를 분양하고 있는데 1차에 이어 2차도 성황리에 분양이 완료되어 이에 보답하고자 건축 후 분양을 위해 보유 중이던 회사보유분을 희망하는 분들께 선착순으로 계약할 수 있게끔 특별 분양을 개시한다.

이번 특별분양으로 나오는 물량은 분양면적 260~505㎡로 다양한 면적의 8개 필지로 블록형택지에서 단독형택지로 개발된 주거전용 택지이다. 건폐율 50%에 용적률 80%로 최고 3층까지 집을 지을 수 있다. 모든 필지는 남향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좋다. 또 부지의 단차를 조성해 조망은 물론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를 최소화 했다. 주차장은 100% 지하를 활용할 수 있게 조성하여 여타 단독필지와 차별화하여 정원면적을 최대화 할 수 있다.

현재까지 분양받은 분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경기도 교육청의 교육감 관저가 등기 완료하여 신축을 위한 설계에 들어갔고, 세계적인 유명시인뿐 만 아니라 경기도 지역 및 서울의 저명인사와 젊은 기업가들이 소유권이전을 완료하고 유명건축가들에게 의뢰하여 건축설계 중이거나 착공에 들어갔다. 또, 분양토지의 맞은편에 건축중인 대림건설의 이편한테라스가 내년 2월 완공과 동시에 입주가 시작되면 명실상부한 경기남부지역의 최고 주택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측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신도시 내 단독주택용지 경쟁률이 수천 대 1을 기록할 정도로 웰빙 생활을 꿈꾸는 단독주택 수요가 늘고 있다” 며 “하이빌리지는 광교신도시 최고의 자연환경을 갖춘 광교웰빙타운 내 들어서는 데다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등 신도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어 기존 주거시설인 아파트와의 차별성도 부각될 것이다.

수도권 대표 신도시인 만큼 교통과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졌다.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신분당선이 지난 2016년 1월 30일에 개통돼 전철이용 시 서울 강남권까지 30여분이면 진입할 수 있다. 또 광역버스 노선이 추가로 신설돼 강남권뿐만 아니라 서울 도심까지도 30~40분 정도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마트 광교점, 롯데마트 광교점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유럽형 스트리트 쇼핑몰인 아브뉴프랑 광교점도 가깝다. 아주대학병원도 인근에 있으며 광교초, 광교중학교와 수원시립 광교 홍제도서관이 가까이 있다.

하이빌리지 특별분양가는 3.3㎡당 700만~780만원대이며 건축조건부 계약 시 파격적인 할인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분양사무실은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185-1번지 분양현장 입구에 마련됐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