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N 공식 명칭 '누가(Nougat)'로 확정

한진주 2016. 7. 1. 07: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N 명칭은 투표로 결정
'누가'는 견과류가 들어간 사탕류를 일컫는 이름
구글 본사에 누가 위에 올라선 안드로이드 동상도 등장

구글은 30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차기 안드로이드의 명칭이 '누가'가 확정된 것을 기념하며 '누가' 위에 올라선 안드로이드 상을 공개했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차기 안드로이드 버전 닉네임이 '누가(Nougat)'로 확정됐다.

30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구글 등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본사에서 공식 명칭이 확정된 것을 기념하며 '누가' 위에 올라선 안드로이드 상을 공개했다.

누가(Nougat)는 프랑스의 과자로, 헤이즐넛이나 아몬드 등 견과류가 들어간 사탕을 말한다.

차기 버전의 번호는 공개되지 않았다. 개발자 프리뷰로 미루어볼 때 7.0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르면 7월 중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명칭을 정할 때 간식의 이름을 따온다. 안드로이드 N의 명칭으로는 너겟, 누텔라, 넛브레드, 뉴욕치즈케익 등이 거론됐지만 '누가'가 낙점됐다.

순다 피차이 구글 CEO는 지난해 '안드로이드 N'의 명칭을 온라인 투표로 정하겠다고 밝혔고, 실제로 구글은 지난달까지 이름을 공모하는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다.

구글은 초기 버전인 1.0과 1.1 버전을 제외하고 1.5버전 '컵케이크'부터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디저트 이름을 붙인다. 구글 본사에는 가장 최신 버전의 입상이 세워지며 이전 버전 입상들도 구글 본사 내에 전시돼있다.

버전별 명칭은 ▲1.6 도넛(Donut) ▲2.0∼2.1 에클레어(Eclair) ▲2.2 프로요(Froyo) ▲2.3 진저브레드(Gingerbread) ▲3.0∼3.2 허니콤(Honeycomb)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e Cream Sandwich) ▲4.1∼4.3 젤리빈(Jelly Bean) ▲4.4 킷캣(KitKat) ▲5.0∼5.1 롤리팝(Lollipop) ▲6.0 마시멜로(Marshmallow) 등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