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16년식 'R 나인T 스타일2' 모델 출시

송화정 2016. 4. 19. 09: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연료 탱크와 열선 그립 기본 장착해 디자인과 편의사항 업그레이드
BMW R 나인T 스타일2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BMW 코리아는 BMW 모토라드의 유서깊은 모터사이클인 'R 나인T'의 디자인과 옵션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2016년 R 나인T 스타일2' 모델을 19일 공식 출시했다.

BMW R 나인T는 1923년에 선보인 BMW 최초의 모터사이클인 R32를 기념해 지난 90여년의 역사와 유산을 담은 모터사이클이다. 전통적인 공랭식 복서 엔진의 거친 캐릭터와 현대적인 첨단 기술이 어우러져 라이딩 그 자체의 순수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차체 곳곳에서 느껴지는 세밀한 핸드메이드 감성은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며 광범위한 모듈식 옵션으로 개인 맞춤형 설계와 디자인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한 2016년식 R 나인T 스타일2 모델은 기존 R 나인T에서 별도로 장착해야 했던 250만원 상당의 알루미늄 연료 탱크가 기본 장착돼 이전보다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열선 그립 역시 기본 옵션으로 적용되는 등 편의사항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엔진은 기존과 동일하게 1170㏄ 트윈 복서 엔진이 장착돼 역동적인 반응성과 함께 풍부한 토크, 박력있는 엔진 사운드를 선사하며 복서 엔진 특유의 경쾌한 라이딩을 제공한다. 복서 엔진이란 실린더를 수평으로 배치한 엔진으로 엔진의 무게 중심이 낮아 코너링 시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R 나인T 스타일2의 최고출력은 110마력, 최대토크는 12.1kg·m이며 연비는 17.2~22.2㎞/ℓ이다.

2016년식 BMW R 나인T 스타일2 모델의 가격은 2290만원(VAT 포함)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