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2세대 크롬캐스트 - 오디오, 국내 출시

이호연 기자 2016. 3. 2. 11: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 = 이호연 기자]
구글이 2일 2세대 크롬캐스트를 국내에 출시했다. ⓒ 구글

구글이 새로워진 크롬캐스트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국내에 출시했다. 기존 구글 크롬캐스트의 성능을 한 단계 향상시켜 디자인부터 차별화시켰다.

구글은 2일 삼성동 푸르지오 밸리에서 미디어 행사를 갖고 구글 크롬캐스트 2세대와 오디오를 공개했다. 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의 콘텐츠를 TV에서 볼 수 있게 하는 가정용 OTT(Over The Top)기기이다. 원래의 콘텐츠를 여과없이 그대로 TV에서 보여주는 미러링 방식과 달리, 클라우드 전송방식을 통해 특정 콘텐츠만 보여주기 때문에 멀티태스킹도 가능하다.

새 크롬 캐스트는 직사각형 모양에서 동그란 디자인(블랙, 레모네이트, 코랄)으로 바뀌었다. 연결선은 TV기기의 HDMI포트에 꽂기 쉽도록 길이가 더 길어졌다. 와이파이만 잡을 수 있는 환경이면 어느 기기든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은 넷플릭스, 유투브, 구글플레이 무비 등으로 종류가 다양하다. N스크린서비스 ‘푹’과도 제휴를 맺어 지상파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 ‘앵그리 버드 프렌즈’, ‘파이널 판타지 13(구글 캐스트 에디션)’ 등 모바일 게임도 TV에서 할 수 있다. 파이널 판타지 13 구글 캐스트 에디션은 곧 국내 출시된다. 구글 크롬캐스트 지원 앱을 확인할 수 있는 ‘크롬캐스트’ 앱도 업그레이드 됐다.

구글은 또 크롬캐스트 오디오도 함께 출시했다. 기기 종류에 상관없이 기존 스피커에 크롬캐스트 오디오 기기를 꽂고,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음악을 스피커로 들을 수 있다. 벅스, 지니뮤직, 엠넷 등을 지원한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블루투스와 달리,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되 있지 않는 스피커에서도 사용가능하다. 반경에 상관없이 일단 한 번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스마트폰과 거리가 멀어도 음악이 끊기지 않는다. 스마트폰에서 울리는 벨소리, 문자 알람 등도 스피커로 전달되지 않는다.

새 크롬캐스트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오늘부터 하이마트, 지마켓, 그리고 구글 스토어에서 5만49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달 중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홈플러스에서도 구매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기존 1세대 구글크롬캐스트는 단종된다.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