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근육 운동, 뱃살 빼는 운동과 시너지 최고?

콘텐트팀 2015. 8. 19. 16: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콘텐트팀]

엉덩이 근육 운동과 뱃살 빼는 스트레칭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엉덩이 근육운동은 근육은 아름다움을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우리 건강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

엉덩이 운동법에는 힙업에 효과적인 덩키 킥, 엉덩이뿐만 아니라 허리에도 좋은 브릿지, 엉덩이 측면을 강화시키는 사이드 힙 킥, 밴드를 이용하여 엉덩이 라인을 살리고 골반을 강화하는 멀티-밴드, 엉덩이와 허벅지를 단련하는 볼 워킹 등이 있다.

나이를 먹어갈수록 하체근육이 중요하다. 하체근육 중 허벅지근육과 엉덩이 근육이 제일 중요한 부위일 것이다. 수명과도 연관이 있는 엉덩이 근육 운동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운동을 하지 않아 엉덩이 근력이 생기기 않으면 관절질환이 유발되고 고관절 손상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특히 뼈가 약해진 노인이 넘어질 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골절 질환이다.

하지만 엉덩이근육을 단련하면 허리가 튼튼해지고, 무릎, 골반의 부상도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엉덩이근육은 큰 근육이기 때문에 운동한 만큼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켜 다이어트 효과도 크고, 골반을 바로잡아 주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1분만에 뱃살 빼는 스트레칭에 관심이 모인다.

옆구리살로 고민이라면 복부 근육을 강화시키는 웨이트 트레이닝에 집중하거나 틈나는 대로 스트레칭을 자주 해 주는 것이 현명하다.

지난 2월 방송된 MBN '언니들의 선택'에서는 '1분만에 뱃살 빼는 법'이 소개됐다.

당시 방송에서 구자곤 바디 디자이너는 "이 운동은 생활 속에서 단 1분만 투자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핵심 포인트는 정확한 동작"이라며 해당 스트레칭을 설명했다. 그는 "정확한 동작으로 1분간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줄게 된다. 한 번에 오래하는 것보다 1분씩 하루 3번하면 슬림한 허리 유지할 수 있다"며 "분명히 1분 만에 뱃살이 감소된다. 최소 2센치(cm) 이상은 감소된다. 심지어 5센치(cm)까지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1분 뱃살 줄이기 운동은 우선 다리를 모은 뒤 발 뒤꿈치에 힘을 줘서 조여준다. 그 다음 양쪽 팔을 위로 쭉 뻗어 올린 뒤 시선을 하늘을 쳐다본다. 이때 엉덩이의 힘을 풀면 안된다.

그 후 허리에 힘을 주고 옆으로 내려간 뒤 그대로 10초를 버틴 후에 반대쪽도 다시 10초 버틴 다음으로 양쪽 손을 머리에 얹고 옆으로 곧게 뻗어준다. 이 떄 양쪽 팔꿈치가 정확하게 펴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상태로 좌우로 각각 10초 버틴 상태를 유지한다.

마지막으로 양쪽 팔을 위로 뻗어 몸을 쭉 펴 준 후, 다리 한 쪽을 쭉 뻗어준다. 한 발만 앞으로 내민 상태에서 발가락이 복부 쪽을 향하게 해 5초씩 당기기를 유지한 뒤에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유지해주면 된다.

방청객이 즉석 '뱃살빼기 1분 스트레칭'을 실시한 결과 각각 운동 전보다 무려 4센치(cm), 3cm가 줄어든 감량 효과를 보였다. 실험을 실시한 22세 학생과 39세 주부 방청객 둘다 3cm 씩 줄어든 비포애프터 허리둘레 수치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구 바디디자이너는 "정확한 자세로 운동했다면, 하루 동안 지속이 가능하다"며 체형이 틀어져서 근육이 늘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늘어진 근육과 틀어진 체형을 잡아줘서 자연스럽게 허리둘레 감소되는 원리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사진=강예빈 인스타그램]
엉덩이 근육 운동 엉덩이 근육 운동

한국계 혼혈 모델, 비치는 옷 속... '다 보이네'

PD 15人이 뽑은 'MC 4대 천왕', 김성주·정형돈 그리고..

여배우 유민, 역대급 노출 화보에 ‘온라인 초토화’

윤보미가 완벽에 가까운 시구를 한 이유

새 신부 김새롬 비키니 화보 속 몸매... '헉~'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