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무물김치 담그는 법, 더운 여름 생각나는 시원한 김치 국물

콘텐트팀 2015. 7. 1. 10: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콘텐트팀]

최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먹기만 해도 더위를 식혀주는 열무물김치 담그는 법이 온라인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한 포털 사이트에 공개된 농촌진흥청 요리정보에는 열무물김치 담그는 법이 소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열무는 뿌리 부분을 칼로 긁어 다듬은 후 찬물에 담가 풋내가 나지 않도록 살살 흔들어 씻는다. 특히 뿌리가 큰 것은 반으로 썰고 줄기와 잎은 5cm 길이로 썬다. 소금, 물 1/3컵을 골고루 뿌린 후 20~30분간 절인 후 헹구어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이어 오이는 5cm 길이로 썬 후 열십자로 4등분하고, 대파와 풋고추는 어슷 썬다. 실파는 4cm 길이로 썬다. 냄비에 밀가루와 물 1/2컵을 넣고 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인다. 되직한 농도가 되면 불을 끄고 차게 식힌다.

또한 푸드 프로세서에 홍고추, 마늘, 생강, 소금, 멸치 액젓을 넣고 곱게 갈아 양념을 만든다. 밀가루풀을 넣고 섞는다. 볼에 열무와 양념을 넣고 살살 버무린 후 오이, 대파, 풋고추, 실파를 넣고 가볍게 섞는다. 랩을 씌워 실온에서 6시간 동안 숙성한다.

마지막으로 저장 용기에 숙성한 열무와 물을 담고 냉장실에서 익혀 먹는다. 보관은 서늘한 곳에 실온 보관 숙성한다.

온라인 일간스포츠│사진 중앙포토DB

'열무물김치 담그는 법' '열무물김치 담그는 법'

박신혜·이종석, 친한 친구… 열애 아니다[공식입장]

'또 치마 속 보여..' 女아이돌, 인터넷 방송 노출

남미 미녀 상상초월 하체 파워힘 '수박이 산산조각!'

'직캠여신' 걸그룹, 수위 쎈 래쉬가드 화보 공개

장희진, 꼭 끼는 핫팬츠에 민망해진 하체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