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잘하는 아이들의 비밀, 초등영어공부혼자하기 홈스쿨링 '텐스토리'

와우스타 한석주 2015. 6. 23. 10: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부를 잘하는 학생은, 그렇지 않은 학생에 비해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탁월하다고 한다. 스스로 공부할 줄 아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뛰어난 아이들은 성적이 높고,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학습 효율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또 자기주도 학습을 할 줄 아는 아이들은 자율적인 성향이 성숙해지므로 공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뛰어난 자기주도력으로 일을 해결하는 능력도 보다 쉽고 빠른 장점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자기주도력을 높여주기 위한 학습법 중 하나로 최근 부각되고 있는 것이 바로 홈스쿨링이다. 특히 세계화가 이뤄지고 있는 요즘 영어 홈스쿨링 학습을 시작하는 아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강남이나 목동, 중계 등 서울지역 교육열이 높은 각 지역들에서는 어린이 영어공부법으로 영어 홈스쿨링 학습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그 대표적인 어린이영어학습 프로그램 중 하나가 '텐스토리'다.

'텐스토리'는 한 달에 10권의 책을 마스터 시킨다는 것을 의미하며, 아이들이 최대한 많은 영어도서를 읽도록 권장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영어독서를 권장하는 만큼 보유하고 있는 영어원서 무려 10,000여 권에 이른다.

특히 모든 영어 원서는 미국에서 출판 된 미국판 영어원서 교재를 직수입해 제공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미국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실용 영어를 직접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또 이를 통해 미국 문화도 거부감 없이 채득할 수 있다.

무엇보다 언어를 배우는 데 있어 영어를 우리말처럼 친숙하고 자연스러운 것으로 인식해 마치 모국어처럼 말할 줄 알게 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나의 언어를 배우려면 하나하나 단어나 문법을 파헤치며 분석하면서 꼭 이해하려는 노력보다는 그 자체를 하나의 의미로 받아들여야 하는데, 텐스토리 초등영어독서 방법이 바로 이러한 학습법을 제안하고 있는 것이다.

관계자는 "영어원서를 무작정 읽는다고 해서 영어 말하기가 가능하게 되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영어 홈스쿨링 학습 프로그램에서는 영어원서를 아이들이 백분 활용할 수 있도록 원어민 선생님을 초빙해 쉐도우 리딩, 번역하기, 단어, 문법 테스트와 흥미를 유발하는 영어게임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요즘에는 대기업에서도 영어 시험을 말하기 시험으로 교체하고 있는 만큼, 텐스토리는 향후에도 유용한 영어학습법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텐스토리(문의:1544-0591)는 영어학습을 이용하기 전에 홈페이지(http://www.tenstory.co.kr)에서 아이의 레벨을 무료로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1:1 상담 레벨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