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날씨] "충남 마량포로 광어·도미 맛보러 오세요"

최유리 2015. 5. 23. 10: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9일까지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축제'.. 낮 기온 27~28도로 '쾌청'

[오마이뉴스 최유리 기자]

  제11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축제장에서 사람들이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천군>
ⓒ 온케이웨더㈜
자연산 광어를 양식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충남 서천군 마량포구다.

서천지역은 전국 광어 생산량의 10%(약 250t)을 출하하는 최대 생산지다. 서천산 광어는 청정해역에서 자라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다.

5월 하순 서천 앞바다에는 자연산 광어와 도미 잡이가 한창이다. 올해는 수온 등 기상여건이 좋아 예년보다 30%가량 어획량도 늘었다. 한 마리에 7~8kg까지 나갈 정도로 살이 오른 이맘때 광어는 회로 먹으면 쫄깃하면서도 입안에서 녹을 정도로 맛과 식감이 가장 좋다.

1년 중 유일하게 자연산 광어 값이 양식보다 저렴한 시기를 맞아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제11회 자연산 광어?도미축제가 한창이다.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풍부한 물량 덕분에 광어, 도미 등 싱싱한 수산물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축제장 요리 장터에서는 자연산 광어·도미를 1kg 를 매운탕 포함해 2만 8천원에 맛볼 수 있다.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축제장 내 체험장에서 맨손으로 광어를 잡는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 도구를 이용해 광어를 낚는 '어린이 광어 낚시체험', 서천 특산품의 금액을 맞춰보는 '어부아저씨의 내 맘대로 깜짝 경매'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축제 관계자는 "축제장을 찾아 싱싱한 광어·도미를 실컷 먹고 다채로운 체험행사에도 참여해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 서천 날씨, 축제 즐기기 '딱' 좋다

행사가 야외에서 진행되는 만큼 축제 기간 날씨정보를 알아두는 것은 필수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이번 축제기간 동안 충남 서천의 날씨는 구름이 조금 끼겠지만 대체로 맑겠다.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오현지 케이웨더 예보관은 "축제 기간 중 낮 최고기온이 27~28℃를 나타내며 쾌청한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아침 최저기온은 12~15℃가 예상돼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축제장인 마량포구 주변의 유명 관광지로는 천연기념물 마량리 동백나무숲이 있고, 전어축제로 유명한 홍원항이 있다. 서천이 자랑하는 춘장대해수욕장 또한 인근관광지다.

특히 마량리 동백나무 숲은 500년 세월이 깃든 천연기념물 169호 동백나무가 있다. 동백나무 군락지 정상에는 '동백정'이라는 정자가 자리 잡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서해를 한 눈에 감상 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함께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기사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응원하는 방법!
☞ 자발적 유료 구독 [10만인클럽]

모바일로 즐기는 오마이뉴스!
☞ 모바일 앱 [아이폰] [안드로이드]
☞ 공식 SNS [페이스북] [트위터]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