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어린이날 독자 이벤트

2015. 5. 3. 0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받고 싶은 선물 골랐나요 어린이날 선물도 소중이 쏩니다

세상에 선물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겁니다. 그런데 선물은 받는 사람만 기분 좋은 일이 아닙니다. 선물하는 사람의 기쁨도 있습니다. 무슨 이야기냐고요? 자, 생각해보세요. 일단 선물을 주려면 상대방에 대해 한참 떠올려야 합니다. 평소 취향이 어떤지 고민하고, 상대가 필요한 게 무엇인지도 상상해야 합니다. 대충 고른 선물에는 진심도 담기지 않기 때문이죠. 고심 끝에 고른 선물은 예쁘게 포장을 해야죠. 카드에 전하고 싶은 말을 쓸 수도 있겠네요. 상대가 좋아할까 어떨까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드디어 선물을 건넵니다. 선물을 받은 상대방이 진심으로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주는 사람의 마음도 흐뭇합니다. 바로 선물하는 사람의 기쁨입니다. 지난 100호 특집에서 소중은 독자 여러분께 선물을 했습니다. 반응은 상상 이상이었죠. 선물을 받은 여러분의 기쁨이 저희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이런 종류의 감정은 중독이 되는 모양입니다. 소년중앙이 ‘또’ 선물을 준비했으니까요. 여러분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 소중 편집부가 준비한 ‘어린이날 선물’입니다. 이 선물이 소중 독자 여러분에게 즐겁고 행복한 어린이날을 안겨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어린이날 선물 골라 댓글로 응모하세요

응모 방법 온라인 중앙일보에 새롭게 만든 소년중앙 이벤트 블로그(blog.joins.com/wesojoong)에 들어가 어린이날 선물 공지글에서 신청하세요. 기간 5월 4~10일 밤 11시 59분까지 발표 5월 18일자 소년중앙 지면 및 문자메시지로 개별 통보

※이벤트 응모 시 유의하세요! 1 중복 응모 시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신청자 이름과 전화번호, 주소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정보를 한 번 더 확인해주세요. 3 상품 전달을 위해 당첨자의 이름·연락처·주소 정보가 선물을 제공하는 업체와 배송 업체에게 전달됩니다. 이 정보는 선물 전달용으로만 사용하고 폐기합니다. 4 당첨으로 받은 선물은 재판매하거나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전시 마담투소 | 50명(1인 2매)

1835년 설립된 밀랍인형 전시 ‘마담투소’가 지난 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 문을 열었습니다. 가수와 배우, 정치인 등 세계적인 유명인사를 매우 유사한 실물 크기의 밀랍인형으로 만나볼 수 있는 곳이죠. 전 세계 19곳에 있는 마담투소는 해당 도시의 문화와 사람들, 분위기에 맞춰 밀랍인형을 전시합니다. 10월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마담투소를 대표하는 초정밀 밀랍인형 20점 이상이 소개됩니다. 한류 배우 송승헌, 할리우드 대표 커플인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 애플의 창시자 스티브 잡스, 영화배우 조니 뎁과 레오나르드 디카프리오, 조니 클루니 등입니다. 마담투소의 밀랍인형 하나 당 평균 제작비는 약 2억5000만 원 내외라고 합니다. 20명이 넘는 스튜디오 아티스트들이 3개월 이상 걸려 만들어내죠. 실제 인물로 착각할 만큼 정밀한 인형 제작을 위해 신체 치수를 측정하고, 가능한 모든 각도에서 수백 장의 사진을 촬영하며 눈동자 색과 피부 톤까지 분석한다고 해요. 전시관에서는 내 손 모양을 밀랍에 본뜰 수 있는 ‘왁스 핸드’ 체험도 진행합니다.

문의 1800-8537

인형 헬로키티 여왕 인형 | 12명

어린이날 선물, 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인형이 아닐까요. 제주도에 있는 헬로키티 아일랜드에서는 헬로키티 여왕 인형을 선물로 증정합니다. 헬로키티는 1974년 일본 산리오에서 만들어 40년 넘게 사랑받아온 글로벌 캐릭터입니다. 캐릭터의 설정도 흥미롭습니다. 헬로키티는 영국 런던의 교외에서 태어났고 좋아하는 것은 애플파이라고 합니다. 키는 사과 5개 정도의 높이에 몸무게는 사과 3개 정도의 무게입니다. 헬로키티는 시대별로 여러 모습으로 변해왔죠. 그중 왕관을 쓰고 핑크색 원피스를 입고 있는 헬로키티 여왕 인형은 제주도 헬로키티 아일랜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인형입니다. 제주도의 헬로키티 아일랜드는 헬로키티를 모델로 한 캐릭터 전문 전시관입니다. 헬로키티의 역사는 물론이고 전시와 3D영상, 체험활동, 그리고 새로운 헬로키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획 작품 갤러리도 있습니다. 헬로키티 아일랜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 대축제’도 진행합니다. 헬로키티 여왕 피규어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으로 인기인 매표소에서는 선착순 2천 명의 어린이에게 ‘헬로키티 여왕 만들기 세트’를 증정합니다. 제주도의 경치가 한눈에 보이는 3층 영상관 앞에서는 오후 1~6시까지 ‘아트 풍선 증정’, 1층 미술실에서는 ‘나만의 뱃지 만들기’가 진행됩니다. 헬로키티 여왕 도안을 직접 색칠해 뱃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2000원입니다.

문의 064-792-6114 www.hellokittyisland.co.kr

문구 한국리더십센터 프랭클린플래너 주니어플래너 ver.2세트 | 10명 틴즈플래너 ver.2세트 | 10명

틴즈플래너ver.2세트는 중학생이 된 10대에게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와 함께 효율적 시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래너입니다. 원하는 날짜에 언제든지 플래너 구성을 시작할 수 있는 ‘언데이티드’ 제품이죠. 해당 월의 중요한 일정과 꼭 기억해야 할 일을 적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날 해야 할 일을 우선순위로 적어 확인하는 ‘데일리 페이지’도 들어 있습니다. 브로마이드 형식의 ‘7h 습관, 시간관리, 사명서 작성하기 팁’과 위클리 콤파스 카드, 책갈피, 친환경 오색 색연필, 비닐 파우치 등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요즘 어린이들의 일정은 어른들보다 빡빡하게 짜여져 있죠. 플래너를 통해 꼼꼼한 자기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프랭클린플래너는 어린이들의 계획 수립을 도와주고 꿈과 목표를 그릴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기록도구입니다. 이 중 주니어플래너ver.2세트는 초등학교 1~6학년이 사용할 수 있는 시간관리 플래너로 매일 계획된 생활을 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해주죠. 위클리 타입으로 구성돼 6개월 분량을 한 권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입니다. 어린이들의 감성에 맞춘 다양한 스티커와 멋진 리더가 되기 위한 7가지 습관도 포함돼 있어 눈여겨볼만 합니다.

문의 02-2006-9000, www.franklinplanner.co.kr

의류 타미 힐피거 키즈의 피케셔츠 | 9명

갑자기 더워진 날씨로 여름옷이 필요한 요즘, 아메리칸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타미 힐피거 키즈에서는 ‘피케 폴로셔츠’를 선물합니다. 한여름에도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주며 편안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왼쪽 가슴 부분을 장식한 타미 힐피거 플래그 로고 엠블럼이 특징인 반소매 폴로셔츠죠. 스트레치 소재로 만들어 착용감이 편하고, 땀 흡수·배출이 용이해 한여름에도 쾌적하답니다. 어느 옷과 입어도 잘 어울리는 것 역시 피케셔츠의 장점입니다. 청바지에 매치하면 캐주얼하게, 치노 팬츠에 입으면 단정한 멋을 낼 수 있습니다. 색상은 흰색·회색·하늘색·연분홍색·연노란색·빨간색·파란색 등 10가지며 사이즈는 8~16세까지 있습니다. 선물로 제공되는 피케셔츠는 흰색·하늘색·연분홍색 3가지며 사이즈는 모두 12세 용입니다. 타미 힐피거는 1985년 미국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SK네트웍스가 2003년 론칭했죠. 현재 남성·여성·데님·아동 등의 4개 라인을 전개 중입니다. 또 온라인 판매사이트 SK패션몰(www.skfashionmall.com)에서는 12일까지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타미 힐피거 남성·여성·키즈의 패밀리 룩을 구매 시 CJ 외식 전용 상품권 5만원권 20장(선착순 한정)을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문의 1544-3966

체험 마법천자문? 31권 세트 | 2명 ‘마법천자문 키즈 테마파크’ 어린이 자유이용권 | 5명(1인 2매)

한자를 왜 알아야 할까요. 꼭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바로 한자는 공부하는데 기초가 되기 때문입니다. 한자 문화권의 영향을 받은 우리나라에서는 한자 실력은 곧 어휘력으로 연결되죠. 어휘력이 좋으면 국어는 물론 스토리텔링 수학과 말하기·쓰기 중심의 외국어 능력까지 우수할 확률이 높습니다. 『마법천자문』은 한자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든 학습만화입니다. 한자능력검정시험 8~3급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한자를 권당 20자씩 뽑아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했고, ‘외우는 학습’이 아닌 ‘반복 독서’를 통해 자연스레 한자를 익히는 ‘이미지 학습’으로 2000만 부 판매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냈죠. 애니메이션과 드라마로도 제작됐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경기도 고양시에 설립된 ‘마법천자문 키즈 테마파크’는 마법천자문이 만든 또 하나의 특별한 세상입니다. 책과 애니메이션으로 접했던 마법천자문을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한 오감만족형 한자 체험 테마파크죠. 4D 시뮬레이터 체험관, 트릭아트, 마법 버블 체험관, 볼풀 수련관, 도술섬 바운스 등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과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의 마법천자문 홈페이지 www.magichanja.com, 마법천자문 키즈테마파크magichanja.forkids.kr, 1599-5074

책 어린왕자 5권세트 | 10명

오랫동안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어린왕자』. 프랑스가 낳은 세계적인 작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가 생텍쥐페리재단과 전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드림팀에 의해 70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어린왕자 만화 시리즈’의 탄생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어린왕자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아름답고 환상적인 그림체와 맛깔스런 대사로 빚어 낸 어린왕자 만화 시리즈는 생텍쥐페리 원작의 깊은 감동을 21세기의 감각으로 고스란히 되살려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주요 장면을 책에 삽입해 이야기의 이해를 돕고,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려는 시도는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하는 ‘어린왕자’가 가진 수많은 장점 중 하나입니다. 어린왕자의 꿈과 상상력을 생생한 그림으로 만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생텍쥐페리재단의 이사장이자, 생택쥐페리의 조카손자인 올리비에 다게(Olivier d’Agay)는 책을 출시하면서 “새로운 시대를 맞은 21세기의 어린이들에게 할아버지가 꿈꿔왔던 꿈과 희망을 전하고, 그가 1943년에 창조한 이 특별하고 작은 친구가 아이들과 함께 영원히 살아 숨 쉴 수 있게 하고픈 저의 비밀스러운 꿈이 이제 막 실현되려고 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지요. 그의 오랜 꿈에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원작 『어린왕자』가 추구하는 의미를 최대한 살리면서, 10대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선사합니다. 성장기에 필요한 인성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짜릿한 모험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문의 02-798-2296

전시 허영만展-창작의 비밀 | 50명(1인 2매)

『날아라 슈퍼보드』『타짜』『식객』 등으로 유명한 만화가 허영만의 첫 전시회 <허영만展 - 창작의 비밀>이 7월 19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립니다. 예술의전당이 국내 만화가를 초대한 전시는 이번이 처음일 정도로 만화계에선 의미가 크죠. 전시는 허 작가가 지난 40년간 그린 15만 장의 원화와 5000장이 넘는 드로잉에서 500여 점을 선별해 선보입니다. 창작을 위해 끊임없이 기록한 취재노트, 소소한 일상을 그린 만화일기 등을 통해 ‘창작의 비밀’이 무엇인지 가늠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첫 히트작인 『각시탈』, 시청률 43%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원작 『날아라 슈퍼보드』, 90년대 청춘의 팬덤을 보여준 『비트』, 800만 관객을 모은 영화 원작 『타짜』, 4년간의 구상과 2년여의 취재로 탄생한 요리만화 『식객』, 80년대 대학생의 필독서 『오!한강』 등이 메인 테마로 구성됩니다. 캐릭터와 연출, 스토리 구성을 통해 그가 창조한 작품이 영화·애니메이션·드라마 등 대중 문화의 중심으로 이어져 어떻게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 11시, 오후 2시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주 토요일에는 허영만 작가가 만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어린이 대상 만화 제작 과정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문의 070-7533-8998

글=소년중앙 편집부 slwitch@joongang.co.kr

▶소년중앙 페이스북 ▶소년중앙 지면 보기 ▶소년중앙 구독 신청

"부패권력과 전쟁" 홍준표…20년만에 피의자로

휴대폰 5만원대 요금제면 영화·게임·음악 무제한

"돌멩이 맞더라도 설득" 들끓는 캠퍼스에 들어간 JP

"너무 선정적" 러시아 20대女, 골반춤 추다 징역

'섹시여신' 컴백 전효성, 뒤에선 백댄서가…경악 안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