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맛집을 찾는다면.. '허수사 횟집'

2015. 2. 13. 14: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주는 이천테르메덴, 골프장, 호텔까지 갖춰 최고의 상권을 자랑한다. 이천테르메덴 맛집, 여주 썬밸리 맛집으로 알려진 '허수사횟집'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남한강의 흐르는 풍경을 마주 하고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몸에 좋은 웰빙음식까지 먹을 수 있어 여주 맛집 중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식감이 좋고 풍부한 향을 지닌 곱창김과 각종 해초 쌈회를 맛 볼 수 있는데 특히 곱창김은 1년 중 10월 중순의 보름 동안 채취해 비린내가 없고 달달한 맛이 입안에 감도는 게 특징이다.

곱창김은 돼지곱창을 닮아 어부들이 곱창김이라 불리는데 일반 김보다 비타민, 철분 등 영양가가 많고 씹을수록 쫄깃하고 단맛이 난다. 때문에 이 곱창김만 따로 판매를 할 정도로 인기다.

이 집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전어젓갈도 별미. 보통 회를 먹을 때 초장이나 간장에 찍어 먹는 게 일반적이지만 허수사에서는 경남 포항에서 공수한 재료로 한 달에 한 번씩 젓갈을 담가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그 외 고소한 식감을 자랑하는 보리굴비와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즐거운 알밥과 도톰한 생선구이, 얼큰한 매운탕도 빠질 수 없는 메뉴다.

맛있는 음식이 있는 곳이라면 술을 빼 놓을 수 없다. 금가루 가득한 금소주까지 곁들이면 산해진미가 부럽지 않다. 이번 주말 여주나 이천에 갈 계획이 있다면 여주썬밸리호텔 맛집, 이천하이닉스 맛집으로 유명한 허수사 횟집으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