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모임장소로 딱 좋은 수정구 삼겹살 맛집 '화덕애한판 복정점'

최상섭 2015. 1. 30. 19: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저녁에 따뜻한 공간에서 가벼운 술자리를 즐기는 이들이 많다. 여름철에는 주로 시원한 생맥주가 인기라면 겨울철에는 안주와 소주 한 잔이 제격이다. 특히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좋아하는 삼겹살은 겨울철 소주 안주로는 으뜸이다. 삼겹살 먹는 방법도 다양하다. 그 중 게르마늄 돌판 위에 다채로운 재료와 함께 삼겹살을 구워 먹는 '화덕애한판'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삼겹살 전문 프랜차이즈 화덕애한판에 가면 제주도에서 직접 공수한 질 좋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참나무 숯을 이용한 화덕 초벌구이 삼겹살을 제공한다. 참나무 향이 고기에 잘 스며들어 잡내가 없으며 육즙을 유지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게르마늄 돌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돼지고기의 겉과 속을 고르게 익혀준다.

그 중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에 있는 '화덕애한판 복정점'은 성남의 대표적인 대학가 상권에 위치해 있어 바로 앞 동서울대학교는 물론 근처 가천대 학생들도 즐겨 찾는 젊음의 에너지가 충만한 곳이다. 특히 테이블마다 불쇼를 하는 때에는 여기저기서 환호와 카메라 셔터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런 인기비결로는 제주산 생고기임에도 가성비 좋은 가격과 푸짐한 양, 카페 같은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와 체계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는 차별성을 들 수 있다. 특히 여성 고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추천메뉴는 2~3인이 29000원에 제주생오겹살, 생특목살,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한방껍데기 등을 맛볼 수 있는 제주한판스페셜과 3~4인이 39000원에 생삽겹살, 생가브리살, 생항정살, 생갈매기살 등 다양한 돼지고기 종류와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한방껍데기 등을 먹을 수 있는 화덕애한판A스페셜이다. 물론 고기 맛집답게 고기 식후에 먹는 볶음밥과 냉면 또한 일품이다.

매장 규모가 넓고 테이블 간 간격이 넓은데다 가게 앞과 인근 공영주차장에 주차 가능해 신년모임장소로 손색이 없다. 복정역?가천대역?산성역?장지역 일대에서 마치 바비큐장에서 먹는 것처럼 활기 넘치는 회식을 기획 중이라면 젊음이 넘치는 이 곳은 회포를 푸는 장소로 추천할 만 하다.

최상섭기자 wowsports06@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