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 바이러스 증상, 겨울 장염 증상 고열과 구토..설사와 복통까지

2015. 1. 6. 09: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장염환자 증가로 주의가 요구된다.

겨울 장염은 주로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돼 생긴다. 겨울 장염 증상은 고열과 구토, 설사와 복통 증상을 보이는 게 일반적이다. 특히 겨울 장염 증상에 있어 어린이는 구토를, 어른은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장염은 날씨가 추워질수록 창궐한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 감염환자 중 약 40%가 12~2월 발생한다.

이는 노로바이러스의 강인한 생존력 탓이다. 노로바이러스는 영하에서도 살아남고 추울수록 왕성히 활동한다.

노로바이러스는 감염 환자의 대변이나 토사물을 타고 번진다. 전염성이 매우 강하다.

따라서 겨울에도 음식물 관리를 철저히 하고 손이 시리더라도 꼭 흐르는 물에 비누로 씻어야 한다. 물도 끓여마시는 게 좋다. 특히 겨울 장염 증상을 보이는 다른 사람이 만들거나 남긴 요리는 먹지 않아야 한다.

보통 겨울 장염 증상은 사나흘 지속되다 자연 치유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노인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설사·구토 등 탈수 증상이 심하면 입원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 중앙일보

국민 의혹 증폭 '정윤회 비선실세 논란' 끝내…

박지원, 北접촉때 노하우? "땡깡 잘 놓는다, 억지땐…"

"안철수, 자기가 진짜 당대표인줄 착각한다" 막말도…

집 짓는 '3D프린터'…2시간이면 한 채 뚝딱

北 장마당에 LED TV·노트텔…"생수 없어 못 팔아"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