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드 트왈렛', '오 드 퍼퓸' 뜻 알고 보니..이런 차이점이

온라인이슈팀 2014. 11. 28. 07: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 본 '오 드 트왈렛', '오 드 퍼퓸' 뜻 알고보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흔히 많이들 접하지만 뜻을 확실히 아는 경우가 드문 '오 드 트왈렛'에 대한 관심이 크다.

향수는 다양한 향이 존재하는데, 알코올에 첨가된 향수 원액의 비율을 뜻하는 부향율에 따라 향수의 단계가 나뉜다.

부향율에 따라 퍼퓸>오 드 퍼퓸>오 드 트왈렛>오 드 코롱>샤워코롱 순으로 나뉜다.

퍼퓸은 15~25% 향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 중 농도가 가장 진하다. 6~7시간 이상 향이 지속되며 풍부하고 완벽한 향을 낸다. 향의 농도는 15~30%정도로 향에 아주 익숙하거나 수집용으로 사용된다.

오 드 퍼퓸은 9~12%의 향료가 함유돼 있으며, 퍼퓸보다 강도가 조금 낮아 부담이 덜하다. 5시간 전후로 향이 지속되며 향의 농도는 5~15%정도이다.

흔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 드 트왈렛은 5~7%의 향료를 부향시킨 것으로 가벼운 느낌과 향의 지속성을 모두 갖췄다. 4~5시간 정도 지속되며, 농도는 5~15%다.

오 드 코롱은 3~7% 향료를 함유하고 있고 상쾌한 향이 특징이다. 처음 향수를 접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며 1~2시간 정도로 지속된다. 향의 농도는 3~5% 정도다.

마지막으로 샤워코롱은 2~5%정도의 낮은 향료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가볍게 목욕후 전신에 사용하는 용도다.

한편, 오 드 트왈렛 뜻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오 드 트왈렛, 향수가 이렇게 종류가 많았어?" "오 드 트왈렛, 샤워코롱 신기하네" "오 드 트왈렛, 이 참에 향수 장만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