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2015 호주 AFC 아시안컵' 원정대 모집

남궁민관 기자 2014. 11. 14. 18: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 = 남궁민관 기자]

다음카카오는 2015 호주 AFC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태극전사들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해줄 '호주 브리즈번 원정대'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호주정부관광청, 호주퀸즈랜드주 관광청, 다음카카오가 함께 진행한다.

원정대원으로 선발되면 한국vs호주 예선경기 일정이 포함된 5일간(내년 1월14일부터 18일까지) 아시아 최대 축제로 꼽히는 AFC 아시안컵의 뜨거운 응원 열기를 현지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비롯한 다양한 현장 소식을 실시간 생중계로 전해줄 수 있다.

원정대원들이 현지에서 전하는 아시안컵 현장 소식과 국가대표팀의 선전 소식은, 텍스트, 영상, 웹툰 등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다음 콘텐츠로 제작돼 '다음 스포츠'와 '스토리볼' 등 다음카카오 채널을 통해 전파될 예정이다.

다음카카오는 원정대원들에게 미디어다음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호주 현지에서 멘토와의 만남과 더불어 자기계발에 필요한 다양한 체험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우수 콘텐츠 제작자에게는 미디어다음에 정식으로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호주 현지에서 진행할 취재 계획서를 신청 메일(sportsevent@daumkakao.com)로 발송하면 된다. 선발대상은 영상PD, 사진/취재 기자, 리포터, 아나운서, 축구해설가, 웹툰작가, 여행가이드 등 미디어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모든 분야가 해당된다. 참가자는 오는 23일 자정까지 모집한다.

다음카카오는 "평소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있다"며 "온 국민의 염원을 담아 현지에서 우리 선수들을 응원하는 즐거움도 만끽하고 현장에서 직접 콘텐츠 제작 실무를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주 브리즈번 원정대 지원 및 심사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공식 페이지 또는 카카오그룹 '국가대표팀 공식 팬그룹'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