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의 귀환, 은퇴세대에게는 '동탄 아이펠리스'가 해답

분양뉴스 2014. 10. 31. 12: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등 '노후대비 투자'로 안성맞춤

[머니투데이 분양뉴스][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등 '노후대비 투자'로 안성맞춤]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 세대들에게 매달 꼬박꼬박 월세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 투자가 노후준비의 대안으로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다. 1인 가구 400만 시대가 오면서 노후준비를 위한 해결책으로 소형 오피스텔이 급부상하고 있는 것.

통계청이 발표한 '2013년 가계금융복지조사'에 따르면, 부동산 투자 의사가 있는 가구주의 25.8%가 투자 목적으로 '노후대책'을 꼽았다. 각종 연금개혁 조치로 미래가 불투명해 짐에 따라 노후대책을 찾아 오피스텔 투자를 찾는 사람 또한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저금리 기조, 전매제한 폐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9.1부동산 대책'이 약발을 받으면서 지난달 서울지역 임대수익률 5.31%, 경기지역 6.05%로 현재 금리의 2배를 훨씬 웃돌고 있는 것도 은퇴세대들을 오피스텔로 불러들이는 요소로 작용한다.

전문가들은 "오피스텔이 정부의 부동산 부양정책과 저금리 기조 속에서 '투자 1번지'로 떠오르면서 직주근접 입지와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일부 소형 오피스텔들의 경우, '묻지마 투자' 현상까지 일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동탄1신도시는 임대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에게 성지와 같은 곳이다. 이곳 중심상가밀집지역 내에 위치한 '동탄 아이펠리스'가 최근 분양을 시작하자마자 노후대책으로 불안한 은퇴세대들의 발길이 몰리는 것도 우연이 아니다.

동탄 아이펠리스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87-5번지에서 지상12층~지하7층, 132실 규모의 도시생활형 주택(업무 및 주거용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아파트 및 오피스텔 15,500여 세대의 활성화된 복합상권에다 삼성반도체 바로 옆에 위치해 풍부한 임대수요까지 확보해 '연금형 오피스텔'이라는 평가다.

실제 삼성연구단지, 기흥 삼성반도체, 화성 삼성산업단지로 이어지는 첨단자족도시 동탄신도시는 기흥공장, 화성1단지, 화성2단지 등 배후수요를 탄탄하게 장착했다. 특히 12만명에 달하는 삼성 관련 인구가 임대수요에 따른 투자가치를 완성시킨다.

교통편도 최상이다. 강남을 연결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와 수서-동탄-평택을 잇는 고속철도(KTX) 개통예정, 복합환승센터 건립예정까지 혁신적인 교통 인프라를 구축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등 쾌속교통망으로 사통팔달 교통망의 마침표를 찍었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확장에 따른 프리미엄에다 오피스텔 희소가치가 뚜렷해 저금리 시대 확실한 노후대책이 될 전망"이라며 "분양 보증 및 청약통장 사용 무관 등 오피스텔 투자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베이비부머를 비롯한 노후대비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장안건설이 책임시공하고 하나자산신탁을 신탁사로 둔 동탄 아이펠리스는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DTI 미적용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 준공예정일은 2016년 7월.

분양문의: 1566-6822

머니투데이 분양뉴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