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기가 인터넷' 가입 속도도 '기가급'

김영민 기자 2014. 10. 30. 15: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 = 김영민 기자]

KT는 지난 20일 출시한 기존 인터넷 대비 10배 빠른 '올레 기가 인터넷'이 29일 기준 신청 고객 1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올레 기가 인터넷'이 국내 최초 전국 상용화 서비스로 출시된지 10일 만의 성과이며, 지난 28일 2000여명의 일 최다 가입자를 기록하는 등 가입자 증가 폭이 늘어나는 추세다.

KT는 이와 같은 올레 기가 인터넷의 고객 호응을 두고 더 빠른 인터넷 속도에 대한 고객 니즈와 KT의 ICT 기술력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올레 기가 인터넷 출시 시점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운로드 속도 인증 후기와 기가 인터넷 가능 지역 여부를 문의하는 게시글이 쇄도하는 등 올레 기가 인터넷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모아졌다고 설명했다.

기존 올레 인터넷을 이용하다 기가 인터넷으로 전환한 고객 김희선(30대, 서울 강동구)씨는 "기가 인터넷은 말 그대로 신세계"라며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모두 기가급인데 기존 요금과 큰 차이가 없어 무척 만족스럽다"고 사용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올레 기가 인터넷 초기 1만 가입 고객을 분석한 결과, 전체 가입자 중 30대 남성의 비율이 약 17%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수도권과 5대 광역시 거주 고객이 71%를 차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 대용량 콘텐츠 및 게임 등을 즐기는 인터넷 헤비 유저 성향의 고객이 많았으며, 최근 많이 보급되고 있는 UHD TV와 기가 와이파이를 댁내에서 보다 선명하고 빠르게 이용하기 위해 가입한 경우도 많았다.

이성환 KT 마케팅부문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KT의 인터넷 품질과 속도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단기간에 1만 고객을 돌파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터넷의 본원적 가치인 '속도'와 '품질'을 강점으로 기가 인터넷 시장을 선도해 100만, 1000만 고객을 유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