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태풍 풍웡 간접 영향 받아, 중국 강타해 35만명 이재민 발생

와우스타 이슬기 2014. 9. 23. 12: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풍 '풍웡'이 동해안을 따라 북상하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3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동해북부 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북상하는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의 간접 영향을 받는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후 차차 흐려져 낮에 전남 해안부터 비(강수확률 60∼90%)가 시작돼 늦은 오후에는 충청이남 지방, 늦은 밤에는 경기 북부와 강원 중북부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는 흐리고 비(강수확률 70∼80%)가 오겠다.

태풍 풍웡의 간접 영향으로 내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시간당 30㎜ 이상의 많은 비가 전국적으로 내릴 전망이다.

특히 태풍으로부터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고 지형적인 효과가 더해지는 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는 150㎜ 이상, 제주도 산간에는 200㎜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태풍 풍웡은 지난 22일 오후 7시 35분(현지시간) 중국 동부지역 저장(浙江)성 샹산(象山)현 연해지역에 중심부 최대풍속 10급(초속 28m), 최저기압 985헥토파스칼(hPa)의 위력으로 상륙했다.

저장성 민정청은 이번 태풍으로 22일 밤 10시까지 원저우(溫州), 타이저우(臺州), 닝보(寧波) 등에서 35만 명가량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1만 명가량이 긴급대피한 것으로 집계했다.

태풍이 지나는 길목에 있는 이들 지역에는 강풍과 함께 폭우가 쏟아지며 곳곳이 침수되고 주택들이 무너지는 재산피해가 났다.

유아원, 초등학교, 중학교 등은 수업을 멈추고 학생들을 귀가시키거나 아예 수업을 하지 않았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풍웡이 23일 오전 8시 현재 저장성 항저우(杭州)만 부근을 지나고 있으며 상하이(上海)와 장쑤(江蘇)성을 거쳐 한반도 남부 쪽으로 향할 것으로 예상했다.

기상청 태풍 정보 오늘 날씨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중국 강타 소식에 누리꾼들은 "기상청 태풍 정보 오늘 날씨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중국 강타, 헉", "기상청 태풍 정보 오늘 날씨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중국 강타, 장난 아니네", "기상청 태풍 정보 오늘 날씨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중국 강타, 엄청 강력한가봐", "기상청 태풍 정보 오늘 날씨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중국 강타, 우리나라도 대비 잘해야할텐데", "기상청 태풍 정보 오늘 날씨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중국 강타, 큰 피해 없이 지나가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