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업체순위, 포장이사비용에 영향을 미칠까?

온라인뉴스팀 2014. 8. 3. 10: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언가 선택하는 데 있어서 인기 순위를 무시할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애용해 인기가 높은 제품이나 서비스는 그만큼 소비자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런 경향은 나 혼자만 갖고 있는 정보의 양으로 판단이 잘 안 서는 비용이 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뚜렷하게 나타난다. 최근 들어 포장이사업체순위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많이 보이는 것도 이 같은 이유라 볼 수 있다. 몇 년에 한 번 이용하는 서비스다 보니 곁에 두고 비교할 수 있는 생필품과 달리 소비자가 혼자서 품질을 따져보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한동안은 후기 좋은 포장이사업체, 경력이 많은 포장이사전문업체, 정직원만 쓰는 이삿짐센터를 일일이 직접 골라 비교해봐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포장이사가격비교나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사이트를 표방하고 나서는 곳들이 생기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비교라기 보다는 업체의 나열 수준에 그치다 보니 소비자들의 혼란은 더욱 가중되기만 할 뿐 실제 이사할 때 비용 절감의 효과는 크게 보기 어려운 현실이다.

요즘은 포장이사업체순위 베스트 10, 베스트 3 등을 알아보거나 주변 경험자들로부터 포장이사업체추천을 해달라고 부탁하는 경우가 많다. 막상 순위가 좋다는 업체만 몇군데 골라서 포장이사견적비교를 해보고 나면 또 한편으로 의구심이 들게 마련이다.

과연 포장이사비용이 이정도가 적당한가? 다른 더 저렴한 포장이사전문업체는 없을까? 순위가 높아서 이삿짐센터비용도 더 받는게 아닐까?

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의 말에 따르면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정부관허업체 허가번호 제701호 이사의달인 정태신대표는 "이사짐센터비용을 결정하는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순위가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진 않는다. 다만 인기있는 업체의 경우 수요가 몰려서 이사비가 높게 형성될 수 있지만 이는 수요와 공급의 법칙일 뿐 순위에 영향을 받진 않는다."고 말한다.

이사금액을 결정하는 여러 요인들 중 업체의 서비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부분에서 투자를 많이 하는 업체일수록 포장이사가격은 올라갈 수 밖에 없다.

이사금액이 올라가게 되는 경우는

① 파손예방을 위해 고급, 특수 재질로 만들어진 포장재를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흔히 오픈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부직포 상자라든지 얇은 파란 이사상자에 담아서 이사하는 업체와 LCD모니터 전용박스, 양문냉장고 전용 포장재, 김치냉장고 보관커버 등을 적재 적소에 사용하는 업체의 이사 비용이 같을 수는 없다.

② 잘 교육된 직원들로 고품격 이사, VIP 이사를 지향한는 업체의 경우

수년간 포장이사를 해온 정직원만으로 구성되어 있는 업체, 고객과의 소통에 관한 훈련, 직업 훈련이 제대로 된 직원을 채용하는 업체와 일손이 딸려 외국인 노동자를 헐 값에 고용해 일당직으로 사용하는 업체는 서비스 품질의 차이만큼 이사비용에도 차이가 나게 된다.

③ 순위에 상관없이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어 수요가 몰리는 경우

특별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포장이사추천업체라든지 손 없는 날 같이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는 비용이 오를 수 있다.

하지만 이사비용이 꼭 좋은 부분에서만 인상요인으로 반영되는 것은 아니다.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을 많이 지출하거나 연예인을 이용한 광고, 혹은 브랜드의 특색을 정확히 살리지 못하고 파란상자를 사용했다가 빨간상자를 사용했다가 하면서 자재를 불필요하게 많이 구매하는 경우 등 이유는 다양하다.

발로 뛰며 사람을 남긴다는 기업 가치를 실현 중인 이사의달인(http://1666-2423.com)은 이사를 앞둔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합리적인 비용 제시, 과도한 광고보다 입소문을 통해 이름을 알리는 방식으로 서울 강동, 서초, 강남, 송파, 마포, 영등포, 양천, 강서 등 전지역과 인천포장이사, 광주포장이사, 울산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부산포장이사, 대전포장이사 업체 순위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구리, 남양주, 의정부, 일산, 고양, 수원, 안양, 용인, 오산, 평택, 천안, 아산, 춘천, 양주, 김해, 양산, 마산 창원, 구미, 경주, 포항, 전주, 익산 포장이사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가정이사뿐만 아니라 반포장이사, 일반이사, 원룸포장이사, 오피스텔이사, 사무실이사, 보관이사, 공장이전, 아파트이사, 병원이사, 관공서이전, 해외이사 등 다양한 이사서비스를 제공하며 에어컨이전설치, 입주청소, 이사청소 등 전문업체와 협력하며 토탈입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