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치료비 혜택 받으려면 치아보험 비교추천 가입 필수

한석주 2014. 3. 27. 17: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아이의 엄마인 30대 주부 A씨는 얼마 전, 아이가 놀이터에서 놀다가 바닥에 넘어져 앞니가 깨지는 사고를 당하게 되었다. 아이를 데리고 곧바로 치과를 찾은 A씨는 아이의 본 치아의 뿌리 부분만을 남기고 의치를 끼워넣어야 한다는 말에 큰 걱정을 하게 되었다. 치아보험에 가입해두지 않은 상태라 치료 시 고액의 치료비를 고스란히 지불할 수 밖에 없어 무척 안타까웠다.

대부분의 치과 치료비는 고액이 청구되기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치아보험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비싼 치과 치료비에 대한 대비책으로 치아보험 가입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치아보험 또한 본인에게 꼭 맞는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보험은 각 보험사별로 임플란트나 틀니와 같은 고액의 치료비만 보장해주는 상품이 있고 충치치료나 충전치료 위주의 보험에 임플란트 같은 보철을 함께 보장해주는 상품이 있다. 나이와 성별, 시기에 따라서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치아보험은 월 1만원~3만원대의 보험료로 국민건강보험에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부분인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3대 고액 보철치료를 비롯해 충치, 잇몸병, 치주질환 등을 보장한다. 치아보험의 보장 나이는 대부분 60세까지 보장되며 3년, 5년 갱신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누어진다. 진단형은 가입할 때 보험사가 지정한 병원에 가서 치아상태 검진을 하고 결과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보장 금액이 달라질 수 있고 가입시부터 면책기간 없이 바로 보장이 시작된다. 무진단형은 치아 검진 없이 전화 등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상품별로 90일, 180일, 1년의 면책기간과 2년의 감액기간이 있다. 감액기간은 보장해주지만 보험금이 50%만 지급되는 기간을 말한다.

치아보험은 보장개시일 이전에 진단을 받고 치료하지 않은 치아 또는 이미 발치한 치아는 보장개시일 이후에 치료하는 경우,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어린이의 경우 충치 치료의 경우가 다수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하는데 어린이 치아보험은 보통 0세~4세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고 가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좀 더 자세한 사항 및 가입요령은 치아보험 상품을 비교하거나 가입순위를 추천해주는 온라인 치아보험 가격비교추천견적사이트( http://www.insvalley.com/news/mean.jsp)에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 곳에서는 단순 상품 비교를 넘어 가입순위 및 만족도, 전문가 의견까지 들을 수 있어 연금 보험 가입 시 필수코스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라이나생명 무배당 더(THE)건강한치아보험, 현대해상 치아보험, MG손해보험 치아보험, AIA생명보험 치아보험 등 국내 유명 보험회사별 연금 보험의 종류와 보장내용, 특약 정보, 보험료 설계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비교 정리하고 있다.

또한 저렴한 치아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과 특약 및 보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가입 시 주의사항과 보험료 설계까지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맞춤형 치아보험 가입을 하고 싶다면 꼭 치아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